게임, 밖에서 색다르게 즐긴다...9월 오프라인 행사 줄이어
게임사들이 게임 콘텐츠를 활용해 팝업스토어, 카페, 음악회 등 다양한 모습으로 게이머와 만난다.
게임 축제 일정도 가득하다. 서울에선 게임·e스포츠 페스티벌이 열릴 예정이며 성남시 판교와 인천 송도도 게임 축제의 장으로 활용된다.
팝업스토어 현장은 아덴 월드와 골프 필드가 결합된 세계관으로 꾸며지며 퍼터 체험공간, 기념품 및 휴식 공간, 포토존을 확인할 수 있다.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웅 성물 '골프 퍼터', 희귀 성물 '골프 모자', 드래곤의 다이아(이벤트) 100개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카페 외부 공간은 게임 테마 이벤트인 '가온 여름 축제'로 꾸미고, 운세 뽑기 이벤트와 포토존을 운영하며 내부 공간은 '메이드 카페'를 콘셉트로 정령들의 개성을 담은 식음료를 판매한다. 식음료 구매 시에는 정령들이 그려진 특전 띠부씰을 함께 증정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지휘자 진솔의 지휘 아래 '플래직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닌텐도 스위치용 '포켓몬스터스칼렛·바이올렛'과 추가 콘텐츠 '제로의 비보'의 대표 사운드트랙을 연주한다.
'게임·e스포츠 서울(Game Esports Seoul, 이하 GES) 2024'가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다.
이는 서울시가 게임과 e스포츠 산업의 성장을 위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행사다. 'PUBG: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가대항전 대회인 '펍지 네이션스 컵 2024'을 필두로, 전국 중·고등학교가 참여하는 e스포츠 대항전 '서울컵' 결승, '브롤스타즈' 크리에이터와 이벤트 매치 등이 마련된다.
무대 프로그램과 참여형 프로그램, 전시형 프로그램, 컬래버레이션 프로그램 등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게임 체험존, 게임 OST 국악 콘서트 및 버스킹 공연, 굿즈 판매 마켓, 디오라마 전시, 참관객 참여 이벤트로 꾸며진다.
'금천패션영화제'의 부대행사로 영화와 애니 관련 굿즈와 함께 추억의 게임들이 5000여 점 넘게 전시 및 판매될 예정이다.
현장에서 게임 플레이를 하면 '사파리 모자를 쓴 피카츄'를 비롯해 '메이클' '메더(가라르의 모습)' '안농(I)' '안농(C)' '안농(N)' 등 평소에는 만나기 어려운 포켓몬들이 등장한다.
게임 밖으로 포토존, 배틀존, 포켓몬 교환소, 커뮤니티 허브 등 현장 이벤트들도 열린다. 이번 행사 참여를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게이머를 맞이하는 인천국제공항 웰컴 데스크를 운영하며 인천의 주요 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는 인천시티투어 버스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송도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포켓몬 고' 테마로 꾸며질 예정이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