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식도역류 신약 ‘자큐보’ 동아에스티가 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식도역류질환 국산 신약 '자큐보정'을 제일약품과 동아에스티가 공동 판매한다.
자큐보는 제일약품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개발한 차세대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억제제) 계열 국산 37호 신약이다.
성석제 제일약품 대표는 "자큐보가 블록버스터급 신약으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으며, 정재훈 동아에스티 대표는 "기존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 신약으로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옵션으로 자리잡게 할 것"이라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식도역류질환 국산 신약 ‘자큐보정’을 제일약품과 동아에스티가 공동 판매한다.
자큐보는 제일약품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개발한 차세대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억제제) 계열 국산 37호 신약이다. 위식도역류질환 등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에서 기존 PPI(프로톤펌프저해제) 제제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온코닉테라퓨틱스 국내 영업 파트너로 제일약품과 동아에스티 양사를 선택, 공동판매 계약을 했다고 5일 밝혔다.
제일약품과 동아에스티의 파트너십은 이번이 처음. 계약에 따라 양사는 국내 모든 병·의원을 대상으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동아에스티는 ‘모티리톤’, ‘가스터’, ‘스티렌’ 등 블록버스터 소화기품목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소화기 신약 론칭 및 발매에 풍부한 경험이 있다.
제일약품도 소화기 분야에서 오랜 영업·마케팅력을 다져 노하우를 갖춘 회사로 평가된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은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큐보는 기존 PPI 제제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느린 약효 발현과 짧은 반감기, 식이영향, 약물 상호작용 문제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PPI 제제는 최대 효과를 나타내기까지 4~5일이 소요된다. 반면, 자큐보는 복용 즉시 효과를 발휘하며 긴 반감기로 인한 야간 속쓰림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성석제 제일약품 대표는 “자큐보가 블록버스터급 신약으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으며, 정재훈 동아에스티 대표는 “기존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 신약으로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옵션으로 자리잡게 할 것”이라 했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우림 김윤아 ‘뇌 신경마비 투병’…병원서 근황 공개
- 손가락 베인 2세 서울 아이, 대학병원 돌다 영종도서 수술 받았다
- ‘열애설’ 펜싱 오상욱, 상대 모델은 한일 혼혈 하루카 토도야
- “노소영, 안세영에게 50억 기부” 가짜뉴스 파문…사실은
- "일본도 살해는 공익 활동" 옹호 댓글의 정체…가해자 부친이었다
- 文 전 대통령 딸 다혜씨 “이쯤 가면 막 하자는 거지요?”
- 세븐틴 민규 노출사진 유출한 록시땅 직원, 결국 고발당했다
- BTS 제이홉 4주택자 됐다…100억에 용산 아파트 매입
- "낮 꽃집, 밤 대리" 애 셋 혼자 키우던 가장, 음주운전車에 의식불명
- 남현희, ‘지도자 자격정지 7년’ 확정되자…“범죄도 아닌데 중징계, 소송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