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한국사 매일 퀴즈' 기부금 1천만원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한국사 매일 퀴즈' 서비스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 약 1천만원을 사단법인 해비타트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5월 '큰별쌤'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와 콘텐츠 제휴 계약을 맺은 이후 리브 Next와 KB스타뱅킹에서 매일 한국사 퀴즈 1문제를 출제해오고 있다.
고객이 '한국사 매일 퀴즈' 한 문제에 참여할 때마다 10원씩 적립하는 방식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 이름으로 전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제당 10원씩 기부금 조성해 한국해비타드 등 역사재단에 기부
KB국민은행은 '한국사 매일 퀴즈' 서비스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 약 1천만원을 사단법인 해비타트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5월 '큰별쌤'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와 콘텐츠 제휴 계약을 맺은 이후 리브 Next와 KB스타뱅킹에서 매일 한국사 퀴즈 1문제를 출제해오고 있다. 고객이 '한국사 매일 퀴즈' 한 문제에 참여할 때마다 10원씩 적립하는 방식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최태성 역사 커뮤니케이터 이름으로 전달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금융과 교육을 결합한 신상품 'KB스타퀴즈왕적금'도 출시했다. 우리 역사에 대한 퀴즈를 풀면 우대금리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한국사 매일 퀴즈'와 연계해 최고 연 10%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6월부터 8월까지 적립한 금액으로 한국해비타트 등 다양한 역사재단에 전달해 독립유공자 후손 집짓기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9월부터 적립되는 금액은 사단법인 우당이회영기념사업회에서 진행하는 역사 교육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일상 속 기부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국사 매일 퀴즈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재준 기자 eco@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m 앞 응급실서 '진료 거부'…대학생 의식불명
- 토마토 심었다고 '현관문 발차기'…이웃 둔기 위협한 50대의 최후
- 깜짝 결혼·임신 발표 배우 이유영 득녀 소식 뒤늦게 알려져
- '무한도전' 출연 안무가 김용현 사망…가희-길건 추모
- 경찰, 사기 등 혐의로 허경영 종교시설 '하늘궁' 압수수색
- 행안부 내년 예산 72조…사업예산 올해보다 6494억원 줄어
- '명품백 수심위' 앞두고…최재영 "청탁 선물…진술기회 달라"
- 충북대병원 "응급실 차질 없어" vs 교수들 "바람 앞 등불"
- 딥페이크 이용한 성착취물 판매…고교생 경찰에 '검거'
- 검찰 '경기도 법카 의혹' 김혜경 오늘 소환 조사(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