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쯔위, 라이브 우려 질문에 동문서답 “강렬한 눈빛”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와이스 쯔위가 라이브 무대 관련 질문에 동문서답을 내놨다.
쯔위는 5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진행된 솔로 데뷔 앨범 'abouTZU'(어바웃 쯔)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먼저 타이틀곡의 첫인상에 "마음에 들었다. 멜로디가 쏙 들어왔고 베이스 사운드도 매력적으로 느껴졌다"며 "내가 곡을 잘 소화할 수 있을지 걱정도 있었지만 팬 분들에게 색다른 음악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 곡을 하게 됐다. 회사에도 강하게 어필한 곡"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와이스 쯔위가 라이브 무대 관련 질문에 동문서답을 내놨다.
쯔위는 5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진행된 솔로 데뷔 앨범 'abouTZU'(어바웃 쯔)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먼저 타이틀곡의 첫인상에 “마음에 들었다. 멜로디가 쏙 들어왔고 베이스 사운드도 매력적으로 느껴졌다”며 “내가 곡을 잘 소화할 수 있을지 걱정도 있었지만 팬 분들에게 색다른 음악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 곡을 하게 됐다. 회사에도 강하게 어필한 곡”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녹음할 때 감정에 신경 쓰면서 불렀다. 발음도 어려운 부분이 많아서 재녹음도 많이 했다”고 말했다.
댄스곡에 고음과 퍼포먼스가 많은 곡이기에 라이브 무대를 준비한 소감과 이를 위해 노력한 점에 대한 질문도 나왔다.
하지만 쯔위는 “처음으로 멤버들이 함께하지 않고 혼자 무대를 채워야 하다 보니 디테일과 표정 연기에 많이 신경 썼다. 꽉 차 보였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50명의 댄서들과 안무를 준비했다”며 “사람들에게 색다른 반전 매력을 보여주고 싶기 때문에 라이브 무대를 준비하면서 자신감 넘치게 강렬한 눈빛을 보여드리고 싶다. 그런 부분에 많이 신경 썼다”고 라이브와 관련 없는 듯한 대답을 했다.
나연과 지효에 이어 트와이스 세 번째 솔로 주자로 나서는 쯔위. 그의 데뷔 타이틀곡 'Run Away'(런 어웨이)는 '오랜 기다림 끝에 마음을 주기 시작하면 누구도 본 적 없는 모습으로 모든 사랑을 쏟아낸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했으며 라우브(Lauv), 원리퍼블릭(OneRepublic), 맥스(Max) 등 글로벌 뮤지션과 작업한 조니 심슨(Johnny Simpson)을 비롯한 작가진이 작곡에 참여했다.
쯔위의 솔로 데뷔 앨범 'abouTZU'와 타이틀곡 'Run Away'는 9월 6일 오후 1시,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는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주-전종서 호캉스 “언니가 야하면 나도, 꼬순내 좋아♥” [종합]
- 기안84 8번째 새집 공개…2층 구조+강남 황금 입지 (나혼산)
- 장윤정 아들 연우, 美 존스홉킨스 영재 양성 프로젝트 합격 ‘대단하네’
- 진태현 충격, 상 엎고 상욕 박네…폭력 부부 완벽 재연 (이혼숙려캠프)
- 김재중, 리조트 뺨치는 본가 최초 공개…남다른 스케일 (편스토랑)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