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공고, 전국기능경기대회 모든 참가 종목서 시상대 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정부공고 학생들이 경기도를 대표해 출전한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참가한 2개 종목에서 모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5일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금오공고 등 8개 경기장에서 열린 '2024년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의정부공고는 △타일 △자동차페인팅 등 2개 직종에 3명의 학생이 참가해 은메달과 동메달을 각각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의정부공고 학생들이 경기도를 대표해 출전한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참가한 2개 종목에서 모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5일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금오공고 등 8개 경기장에서 열린 ‘2024년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의정부공고는 △타일 △자동차페인팅 등 2개 직종에 3명의 학생이 참가해 은메달과 동메달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참가 선수 중 유일한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2026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기회를 얻었다.
박이완 학생은 “의정부공고에 진학해 나의 재능을 발견하고 이렇게 전국대회에서 메달을 딸 수 있었다”며 “2026년 상하이에서 열리는 국제기능경기대회 국가대표로 선발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차페인팅 직종에 참가한 안태규 학생은 전국 13개 시·도에서 39명의 선수가 참여해 10시간 동안 4개 과제를 완성해야하는 어려운 과제를 잘 해결해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주한 의정부공고 교장은 “좋은 성적을 내 준 학생들과 아쉬움과 고마움의 마음이 교차되는 모든 순간에도 희생과 열정을 보여준 교사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밥 비비면 극락이라며?"…의외로 외국인들 환장하는 음식은
-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김혜경, 檢 소환조사..통보 두달만(상보)
- "뒷좌석 승차감 끝판왕"…회장님도 반할 '이 車'
- “한국 드라마 본 죄” 北, 우는 10대 소녀들에 수갑 채워…부모 신상도 공개
- 경찰, ‘사용 중지’ 해피머니 본사 이틀째 압수수색
- 응급실 갔지만 “의사 없다”…공사장 추락 70대, 결국 사망
- “얼굴 X같다” 女 30명에 욕설 보낸 예비 교도관 근황…소방공무원 준비 중
- 캠핑용 배터리가 '펑!'…경남 원룸서 폭발 화재로 8명 연기 흡입
- XG 소속사도 나섰다… "딥페이크 제작·유포 법적대응"
- 세부 옥태견 "韓 데뷔에 음원 발매까지… 다들 놀라" [인터뷰]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