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X 베르세르크' 컬래버 업데이트 진행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8일까지 글로벌 모든 권역의 PC와 콘솔 모험가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베르세르크' IP를 활용한 의상 '광전사의 갑주', '그리피스 갑옷 A/B', '시르케 로브(샤이 전용)' 등을 선보인다. '광전사의 갑주'는 모든 남성 클래스가 착용 가능한 의상이며, '워리어' 클래스는 '드래곤 슬레이어' 무기가 포함된 '슬레이어 패키지'를 착용할 수 있다. 여성 클래스 의상 '그리피스 갑옷'은 A와 B 형태 두 종류로 구t성돼 있고, '샤이' 클래스 전용 의상 '시르케 로브'도 등장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특별 이벤트 의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벤트 의뢰 완료 시 '[이벤트] 베헤리트형의 연금석'과 '모든 것은 인과율의 안' 칭호를 받게 된다.
또한 '베르세르크'에 등장하는 '불사신 조드'가 검은사막 월드 우두머리로 등장한다. '조드'는 참마도와 전투용 도끼를 사용하는 인간형 모습과 소의 뿔, 박쥐 날개, 발톱 등을 지닌 사도형 모습을 지닌 캐릭터로 월드 우두머리로 매일 지정된 시간에 등장한다. '조드'를 처치하면 '[이벤트] 베헤리트형의 연금석'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컬래버 연금석 아이템 '베헤리트형의 심장'도 선보였다. 아이템은 '[연금석 스킨] 진홍의 베헤리트'와 '벨의 심장'을 개량해 획득할 수 있다.
'베르세르크'는 故 미우라 켄타로 작가의 다크 판타지 만화로 1989년부터 연재가 이어져 글로벌 판매량이 5000만 부 이상을 넘어선 히트작이다.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TV 애니메이션이나 극장용 애니메이션, 게임등으로 제작된 유명 IP이기도 하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