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 인문학 콘퍼런스 2024` 20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단 설립 20주년인 2025년을 앞두고 진행하는 이번 인문학 콘퍼런스는 '인문학 특화 재단'으로 자리매김해온 그간의 지원 성과를 대중에 확산하는 한편 긍정적인 사회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고 재단 측은 설명했다.
포니정재단 관계자는 "고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경영철학인 '혁신과 정도,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현대인들이 직면한 문제에 도움이 될만한 강연 주제를 선정했다"라며 "국내외 유명 인문학자를 초청하고 방송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재단 주요 사업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니정재단은 오는 20일부터 총 4회에 걸쳐 '포니정 인문학 콘퍼런스 2024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
재단 설립 20주년인 2025년을 앞두고 진행하는 이번 인문학 콘퍼런스는 '인문학 특화 재단'으로 자리매김해온 그간의 지원 성과를 대중에 확산하는 한편 긍정적인 사회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고 재단 측은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7시(월말·초 제외)에 서울 종로구 신문로2가 포니정재단빌딩 1층 콘퍼런스홀에서 열린다.
이진경(본명 박태호) 서울과학기술대 교양대학 교수, 이상욱 한양대 철학과 교수, 박성진 서울여대 중문학과 교수, 강인욱 경희대 사학과 교수가 '인공지능(AI)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을 위한 인문학'을 주제로 총 4차 강좌를 실시한다.포니정재단 관계자는 "고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경영철학인 '혁신과 정도,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현대인들이 직면한 문제에 도움이 될만한 강연 주제를 선정했다"라며 "국내외 유명 인문학자를 초청하고 방송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재단 주요 사업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6일부터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회차별로 선착순 40명까지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포니정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 스트리밍과 편집본으로 강연을 공개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재단 공식 인스타그램과 데일카네기코리아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0대 음주운전 승용차 인도로 돌진…들이받힌 50대 의식 불명
- 배달 음식 받을 때 몰래 침입…`이별 통보` 연인 살해한 30대
- "밤길 쫓아와, 무섭더라"…송도 출몰한 야생동물 정체
- 남현희, 자격정지 7년 확정에 "범죄도 아닌데 중징계, 법원서 다툴 것"
- "냉혹함이 극에 달했다"…극단 선택 고교생 괴롭힌 가해자 2명 항소심서 징역 10년·8년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