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스포츠 브라, 착용 시 활동에 도움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이 운동할 때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면 가슴의 흔들림이 줄어들어 실제 활동에 도움이 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오늘(5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7개 브랜드의 '스포츠 브라 7종'을 선정해 지지력, 흡수성 등 기능성과 착용감, 제품 특징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성이 운동할 때 ‘스포츠 브라’를 착용하면 가슴의 흔들림이 줄어들어 실제 활동에 도움이 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오늘(5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7개 브랜드의 ‘스포츠 브라 7종’을 선정해 지지력, 흡수성 등 기능성과 착용감, 제품 특징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소비자원 시험 결과, ‘스포츠 브라’ 착용 시 ‘일반 브라’에 비해 가슴의 움직임을 최대 20%가량 줄일 수 있어 운동 효율이 높아졌지만, 가슴 지지력과 착용감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원은 “지지력이 우수한 제품일수록 어깨의 압력이 강하거나, 소비자 착용 평가에서 입고 벗기 불편하다고 응답해 본인의 운동에 맞는 지지력과 착용감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스포츠 브라 7종에 대한 유해물질 함유 여부를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관련 안전기준에 적합했다”며 “일부 제품은 추천 치수나 무료 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치수 선택 편의성이 높았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민철 기자 (mcpar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제주 제2공항’ 건설 기본계획 고시…사업 추진 본격화
- [단독] 경찰, 허경영 ‘사기 등 혐의’ 관련 ‘하늘궁’ 압수수색
- “바이든, 일본제철의 US스틸 인수 ‘불허’ 발표 준비” [지금뉴스]
- 또 미 고교서 총격, 최소 13명 사상…용의자는 14살 남학생
- 불길 속 손자가 안고 뛰었지만…90대 할머니 숨져 [잇슈 키워드]
- “아빠들은 용감했다”…불이 난 지하주차장으로 달려가더니 [잇슈 키워드]
- 사망사고 내고 ‘술타기’…“차 망가져 속상해서 마셨다” [잇슈 키워드]
- “자녀 결혼하려는 데 대출 막혀”…쏟아진 실수요자 원성
- “기후변화에 한국산 김치 사라질 수도”…외신 경고 [잇슈 SNS]
- 일촉즉발…뱀 조심 교육 중 바지 속에 들어간 코브라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