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청라메디폴리스개발 지분 66.7% 취득…"개발 투자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G가 청라 의료 복합타운 개발 투자에 속도를 낸다.
5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KT&G는 최근 청라메디폴리스개발 주식회사 지분을 66.7% 취득했다.
KT&G는 청라 의료 복합타운 개발 사업 초기부터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 중이다.
KT&G 관계자는 "청라메디폴리스개발 주식회사 지분을 사들인게 맞다"며 "청라 의료 복합타운 개발은 사업 규모 자체가 큰만큼 회사에서 신경 써서 봐야 하는 사업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구예지 기자 = KT&G가 청라 의료 복합타운 개발 투자에 속도를 낸다.
5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KT&G는 최근 청라메디폴리스개발 주식회사 지분을 66.7% 취득했다. 2억원 가량의 보통주 4만주를 보유하게 된 것이다.
KT&G는 청라 의료 복합타운 개발 사업 초기부터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 중이다.
지난해에는 청라메디폴리스PFV에 840억원을 출자하기도 했다.
KT&G는 현재 청라메디폴리스PFV의 총자본금 1980억중 1010억원을 출자해 약 5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 지분을 취득한 청라메디폴리스개발은 자산관리회사(AMC)로 실질적인 사업운영을 청라메디폴리스PFV로 위탁받은 회사다.
청라메디폴리스PFV는 대형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세운 명목회사다.
인천 서구 청라동 일대 28만336㎡ 부지에 조성되는 청라 의료 복합타운의 개발 사업은 2022년 말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종합병원, 의료바이오 교육·연구시설, 라이프사이언스파크, 노인복지주택, 오피스텔 등이 건립될 예정이다. 사업비는 2조4000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KT&G는 청라 의료 복합타운을 포함한 부동산 분야에 투자를 꾸준히 하고 있다.
올해 반기보고서 기준 KT&G 전체 종속기업 20개 중 부동산 개발과 관련된 종속회사는 5개다.
올해 상반기 영업부문 매출액 중 부동산 부문은 4.8% 정도인 1327억7900만원이다.
다만 KT&G는 주요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부동산 등 비핵심 부문에 대한 비중을 축소하겠다는 입장이다.
지난달에는 분당타워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페블스톤자산운용을 선정하기도 했다.
페블스톤자산운용은 3.3㎡당 1700만원대 인수가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당가를 감안한 인수가격은 1200억원 수준이다.
KT&G 관계자는 "청라메디폴리스개발 주식회사 지분을 사들인게 맞다"며 "청라 의료 복합타운 개발은 사업 규모 자체가 큰만큼 회사에서 신경 써서 봐야 하는 사업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unris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