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아걸·카라 히트곡 안무가 김용현 사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시건방춤', 카라의 '엉덩이춤' 등 여러 히트곡 안무를 선보인 김용현(45) 안무가가 지난 3일 세상을 떠났다.
5일 가요계에 따르면 김 안무가의 발인이 이날 엄수됐다.
고인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 카라의 '미스터', 티아라의 '보핍 보핍'(Bo Peep Bo Peep) 등 대중의 인기를 크게 얻은 히트곡들의 안무로 화제가 됐다.
김 안무가는 그동안 개인 브이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상을 전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시건방춤’, 카라의 ‘엉덩이춤’ 등 여러 히트곡 안무를 선보인 김용현(45) 안무가가 지난 3일 세상을 떠났다.
5일 가요계에 따르면 김 안무가의 발인이 이날 엄수됐다. 정확한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고인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 카라의 ‘미스터’, 티아라의 ‘보핍 보핍’(Bo Peep Bo Peep) 등 대중의 인기를 크게 얻은 히트곡들의 안무로 화제가 됐다. 2014년에는 MBC TV 간판 예능 ‘무한도전’에서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 안무를 제작한 바 있다.
가수 길건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미안하고 고맙다 친구야. 마지막까지 웃어주는 널 보면서 너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다”라며 “내 친구 그곳에서 우리 지켜봐 줘. 우리 다시 만나면 그때도 나랑 춤추자”라며 고인을 추모했다. 김 안무가는 그동안 개인 브이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상을 전해왔다.
안동환 전문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쁜 건 싫고 멋있는 女 좋아”…‘오상욱 열애설’ 日 혼혈모델 보니
- 홍수아 “난 현금 부자, 200억 대작 女 주인공 캐스팅”
- “어딜 만지는 거야”…장윤주·전종서 ‘나쁜 손’ 포착
- 배우 지진희, 3개월 만에 묵언 수행 그만둔 이유는?
- ‘민망 스킨십’ 10대 커플 쫓아냈더니…한밤 CCTV 본 카페 업주 ‘경악’
- “유세윤, 알몸으로 프러포즈 했다” 최측근 폭로
- 폭행으로 대기발령 중인 경찰관, 노래방 도우미 불러… 결국 ‘해임’
- 노민우, 女연예인 만나자마자 ‘뽀뽀’…“욕망이 이겼다”
- 이정재, ‘10년째 열애’ ♥임세령 두고…손은 ‘이 사람’과
- 드라마 ‘신사의 품격’ 배우 10월 결혼…상대는 걸그룹 ‘이 사람’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