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배송드론이다”…대전TP, 드론챌린지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테크노파크(원장 김우연)는 오는 7일 대전 대덕구 문평동에 위치한 대전 드론 공원에서 배송 드론 기술을 경연하는 '2024 대전 드론챌린지'를 개최한다.
조수현 로봇·방위산업센터장은 "이번 드론챌린지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중심에 있는 드론 요소기술 기반의 배송 드론 기술개발 아이디어 발굴이 목적"이라며 "대전 드론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핵심기술이 개발되는 아이디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대전테크노파크(원장 김우연)는 오는 7일 대전 대덕구 문평동에 위치한 대전 드론 공원에서 배송 드론 기술을 경연하는 ‘2024 대전 드론챌린지’를 개최한다.
대전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가 주관하는 대전 드론챌린지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올해 대회 종목은 ‘배송 드론 기술 경연’으로 일정한 무게의 물품을 탑재해 주어진 트랙을 가장 오랜 시간 비행하며 안전하게 착륙하는 것을 목표로 경연을 진행한다.
이번 드론챌린지에는 고등학생 이상 개인 또는 3명 이내의 단체로 구성된 단체 25개팀(49명)이 참가해 배송 드론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회 입상은 ▷대상 500만원(1팀) ▷금상 300만원(1팀) ▷은상 200만원(2팀) ▷동상 50만원(4팀) ▷장려상 50만원(2팀)이며 장려상은 순위에서 제외된 고등학생팀 우선으로 선정한다.
또한 입상한 팀은 희망자에 한해 올해 연말에 개최되는 ‘2024 무인기 심포지엄’에서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획득한다.
조수현 로봇·방위산업센터장은 “이번 드론챌린지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중심에 있는 드론 요소기술 기반의 배송 드론 기술개발 아이디어 발굴이 목적”이라며 “대전 드론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핵심기술이 개발되는 아이디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번 배송 드론 기술 경연은 일반 시민도 관람할 수 있으며 우천 시 오는 21일로 연기된다.
kwonh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우림 김윤아 ‘뇌 신경마비 투병’…병원서 근황 공개
- 손가락 베인 2세 서울 아이, 대학병원 돌다 영종도서 수술 받았다
- ‘열애설’ 펜싱 오상욱, 상대 모델은 한일 혼혈 하루카 토도야
- “노소영, 안세영에게 50억 기부” 가짜뉴스 파문…사실은
- "일본도 살해는 공익 활동" 옹호 댓글의 정체…가해자 부친이었다
- 文 전 대통령 딸 다혜씨 “이쯤 가면 막 하자는 거지요?”
- 세븐틴 민규 노출사진 유출한 록시땅 직원, 결국 고발당했다
- BTS 제이홉 4주택자 됐다…100억에 용산 아파트 매입
- "낮 꽃집, 밤 대리" 애 셋 혼자 키우던 가장, 음주운전車에 의식불명
- 남현희, ‘지도자 자격정지 7년’ 확정되자…“범죄도 아닌데 중징계, 소송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