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부, LCK 서머 결승에 군경·소방관·교도관 등 제복근무자 특별초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보훈부는 '대한민국이 응원해야 할 또 하나의 국가대표'를 주제로 추진하고 있는 제복근무자 감사 캠페인이 국내 최고 인기 온라인 게임 결승전이 열리는 경북 경주에서 현장 참여형 행사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보훈부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경북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대회 결승전(2024 LCK Summer Finals) 기간 보훈부 특별 홍보부스를 설치, 현장 참여형 행사를 진행하는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보훈부는 ‘대한민국이 응원해야 할 또 하나의 국가대표’를 주제로 추진하고 있는 제복근무자 감사 캠페인이 국내 최고 인기 온라인 게임 결승전이 열리는 경북 경주에서 현장 참여형 행사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군인과 경찰, 소방관, 교도관 등 제복근무자가 특별 초청된다.
보훈부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경북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대회 결승전(2024 LCK Summer Finals) 기간 보훈부 특별 홍보부스를 설치, 현장 참여형 행사를 진행하는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보훈부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지난 6월 체결한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기부금 전달 사업 업무협약에 따라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대회 기간 중 ▲제복근무자 감사 캠페인 확산 ▲제복근무자 및 가족 초청 특별관람석 지정 ▲인플루언서 참여 영상 콘텐츠 제작 ▲중계방송 시 국가보훈부 공익 광고 송출 등을 진행해왔다.
이번 대회 기간 중 설치되는 보훈부 특별 홍보부스에서는 ▲제복근무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체험형 행사 ▲게임 내 제복 관련 스킨 코드 제공(수량 한정) ▲결승진출전·결승전 티켓 제공(수량 한정)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 상품(굿즈) 제공·판매 ▲기부커피차 운영 등을 진행, 제복근무자들의 헌신에 대한 미래세대의 관심을 높이고 이들에 대한 존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보훈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6일부터 진행되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팬페스타(LCK FAN FESTA)에서는 군인과 소방관, 교도관 등 제복근무자들과 인플루언서가 직접 참여하는 ‘제복근무자 친선 경기’가 진행된다. 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송출된다.
특히, LCK는 7·8일 이틀간 진행되는 결승진출전과 결승전에 각각 80명씩 총 160명의 현직 제복근무자와 가족들을 초청하고, 이번 대회 기간 감사캠페인 상품(굿즈)과 커피 판매로 조성된 모금액은 제복근무자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강정애 보훈부 장관은 "국가유공자를 비롯해 국민의 생명과 일상을 지키는 제복근무자분들께 일상에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보훈을 실천하는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 구현을 위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욱 “문다혜, 문재인 책표지 디자인 값으로 2억? 세계적 디자이너도…”
- [속보]“손자가 3층서 안고 뛰어내려” 90대 할머니 끝내 사망
- 문다혜 “이쯤 가면 막하자는 거죠… 더이상 안참아”
- “여자친구 있어요”…펜싱 오상욱, 한일 혼혈 모델과 열애설
- [속보]검찰, 9일 청와대 전 행정관 신문…문 전 대통령에게도 통지
- “딸 연락이 안돼”…다음날 수도원 근처 하천서 숨진 채 발견
- 野 양문석 “군 장성 개인정보 조직적으로 삭제돼…계엄 준비 의구심”
- “간식값” 룸카페서 10대女와 성관계 후 7만원 준 男 변명
- 민주 최민희 “윤석열 퇴임 후 사저 경호시설 신축에 139억…전임 대통령 2배”
- “호텔서 전갈에 중요 부위 쏘여 성기능 저하”… 남성 소송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