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AI PC 프로세서 '스냅드래곤X 플러스 8-코어'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퀄컴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에 앞서 새로운 PC용 인공지능(AI)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X 플러스 8-코어'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그러면서 "퀄컴은 스냅드래곤X 플러스 8-코어를 통해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AI 경험과 전력 효율이 뛰어난 맞춤형 퀄컴 오라이온 CPU으로 동급 최상의 성능과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퀄컴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에 앞서 새로운 PC용 인공지능(AI)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X 플러스 8-코어'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스냅드래곤X 플러스 8-코어는 수일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과 최고의 성능, AI 기반 코파일럿 플러스(Copilot+) 경험을 선사하는 플랫폼이다.
8개 코어를 가진 퀄컴 오라이온 CPU를 탑재해 초고속 반응성과 효율성을 지원한다. 경쟁사 제품 대비 61%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 통합 GPU·최대 3개의 외부 모니터를 지원한다. 뛰어난 그래픽과 몰입감 넘치는 시각적 경험을 보장한다는 게 퀄컴 측 설명이다.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최고경영자(CEO)는 "최초이자 최고의 코파일럿 플러스 PC는 모두 스냅드래곤X 시리즈 플랫폼을 탑재해 개인 컴퓨팅의 새로운 세대를 개시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퀄컴은 스냅드래곤X 플러스 8-코어를 통해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AI 경험과 전력 효율이 뛰어난 맞춤형 퀄컴 오라이온 CPU으로 동급 최상의 성능과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도 살해' 가해자 아빠, 아들 기사마다 옹호 댓글…"대의를 위해 희생"
- "음료 안 시키고 '민망' 스킨십해 내쫓았더니…물건 훔치고 부숴났더라"
- [결혼과 이혼] "장학사한테 말하기 전에 1억 내놔"…아내와 바람난 교사 협박한 남편
- "천장 뚫고 더 오르나"…전세 상승률 7%대까지 나왔다
- "45~58세 여성 배우자 구함, 전화번호는…" 아파트에 붙은 '공개 구혼' 전단
- 2분기 실질 GDP 성장률 -0.2%…6분기 만에 최저
- "현대건설, 자제하세요"…한남4구역의 '입단속' [현장]
- 윤 대통령, 응급실 현장 방문…'추석 응급실 대란' 없도록 당부
- 4분이면 뉴스 완성…SKB, AI 방송 제작 솔루션 개발
- 유아인, 징역 1년형에…"더 중한 형 받아야" 검찰 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