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앤디, 2027년까지 80억원 자사주 매입·소각 …기업 가치 제고 계획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합성피혁 제조사인 ㈜디케이앤디(대표이사 최민석)가 5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하고 중장기 주주 환원 계획 등을 발표했다.
디케이앤디 최민석 대표는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친환경 제품 및 고부가 가치 제품 생산에 집중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연구 개발을 지속해 성장을 이어 나갈 것" 이라며 "주주의 이익과 편의를 위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등 주주친화적 정책도 단계적으로 실시하면서 소통 채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 글로벌 합성피혁 제조사인 ㈜디케이앤디(대표이사 최민석)가 5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하고 중장기 주주 환원 계획 등을 발표했다.
디케이앤디는 오는 2027년까지의 현금 유입 및 지출 계획을 고려해 자사주 매입 재원 마련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최소 80억원의 자사주를 추가 매입하고 소각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 가치 제고 계획의 핵심지표로 PBR(주당순자산가치), 주주환원율(배당성향, 자사주 취득·소각 금액 합산)을 선정해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한 경영을 하겠다고 밝혔다. 2025년까지의 목표치로 PBR은 1.05를, 주주환원율은 34.09%을 제시했다.
디케이앤디는 위와 같은 목표를 현실화하기 위해 ▷친환경 제품 연구 개발 ▷고부가 가치 제품 다양화 ▷해외 기업 컨소시엄 ▷설비 투자 및 생산 역량 증대 등을 실행할 계획이다.
각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합성피혁 사업 부문에서는 친환경 제품 연구 개발, 고부가 가치 제품 다양화, 해외 컨소시엄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부직포 사업 부문에서는 친환경 라인 증설 및 설비 투자로 친환경 소재 제품 매출 확대를 노리고 있다. 모자 사업 부문은 국내 시장을 공략해 매출을 올리는 동시에 해외 공장 증설을 추진해 생산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디케이앤디 최민석 대표는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친환경 제품 및 고부가 가치 제품 생산에 집중하는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연구 개발을 지속해 성장을 이어 나갈 것” 이라며 “주주의 이익과 편의를 위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등 주주친화적 정책도 단계적으로 실시하면서 소통 채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tto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우림 김윤아 ‘뇌 신경마비 투병’…병원서 근황 공개
- 文 전 대통령 딸 다혜씨 “이쯤 가면 막 하자는 거지요?”
- ‘열애설’ 펜싱 오상욱, 상대 모델은 한일 혼혈 하루카 토도야
- BTS 제이홉 4주택자 됐다…100억에 용산 아파트 매입
- "낮 꽃집, 밤 대리" 애 셋 혼자 키우던 가장, 음주운전車에 의식불명
- 남현희, ‘지도자 자격정지 7년’ 확정되자…“범죄도 아닌데 중징계, 소송하겠다”
- 손가락 베인 2세 서울 아이, 대학병원 돌다 영종도서 수술 받았다
- 도서관서 상의 훌러덩…‘민폐 벗방’ 찍은 女BJ “집엔 가족 있어서”
- “노소영, 안세영에게 50억 기부” 가짜뉴스 파문…사실은
- “세상 흉흉하니” 깜짝 놀란 생일 선물…이 ‘스티커’의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