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서 "사극말투, 한국말 하는 외국인 같아" '우씨왕후' 대사톤 언급 [소셜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윤주의 유튜브 채널 '윤쥬르'에 배우 전종서가 출연해 사극 말투에 대해 이야기했다.
9월 4일 업로드된 '전종서 호텔 먹방 그리고 대환장의 하룻밤 "언니가 그렇게 좋아?"' 영상에서는 '종이의 집' '몸값' '발레리나'까지 세 작품에서 함께 연기하며 호흡을 맞춘 장윤주와 전종서가 출연해 호텔에서의 호캉스를 그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윤주의 유튜브 채널 '윤쥬르'에 배우 전종서가 출연해 사극 말투에 대해 이야기했다.
9월 4일 업로드된 '전종서 호텔 먹방 그리고 대환장의 하룻밤 “언니가 그렇게 좋아?"' 영상에서는 '종이의 집' '몸값' '발레리나'까지 세 작품에서 함께 연기하며 호흡을 맞춘 장윤주와 전종서가 출연해 호텔에서의 호캉스를 그렸다.
이날 두 사람은 편의점에서 간식을 잔뜩 사와 호텔방 안에 펼쳐 놓으며 먹방을 했다. 사발면 뚜껑을 깔대기 처럼 접어 라면을 덜어먹는 전종서는 며칠 굶은 사람마냥 엄청난 먹방을 선보여 놀라움을 안겼다. 반면 장윤주는 컵라면을 먹다가 다시 뱉어내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안겼다.
과자를 먹으며 전종서는 "우리나라 역사상 여자가 끌고가는 사극의 말투가 있지 않냐. 나는 그게 예전부터 대 선배 배우들이 만드신 어투인지 혹은 실제 고증된 말투인지에 대한 물음표가 있었다. 나 혼자 이게 (그런 톤으로 대사를 하는게) 한국말 하는 외국인 같더라. 그래서 나는 그냥 이런 내 말투를 고집하되 거기에 약간의 사극 말투를 섞었다"라며 사극 대사톤에 대해 이야기했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출처 장윤주채널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SNL 시즌 6' 완전 럭키종서잖아? 전종서, 1회 화려한 장식
- 전종서 "작품 공개 전 겁나기도…하지만 더 냉정해져" [화보]
- [영상] '여덟 번째 사극' 정유미, 파격 노출신 도전 "부담 됐지만 필요한 장면"(우씨왕후)
- [영상] '섹시 빌런' 이수혁, 고발기 역할 위해 이것까지 했다?(우씨왕후)
- [영상] '신분 상승' 김무열, 등장부터 빵~ 터진 이유?(우씨왕후)
- [영상] 전종서, '학폭 논란' 이후 첫 공식석상 "전혀 사실 아니야…유감"(우씨왕후)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