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추진되는 토큰증권 법안….STO株 동반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큰증권(ST) 법안 도입을 위해 국회가 다시 움직이면서 토큰증권발행(STO) 관련주가 사흘째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SK증권은 STO, 대체불가능토큰(NFT) 발행·운영 서비스 등 사업을 진행하며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인피닛블록에도 투자했다.
다만 토큰증권발행(STO)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 핑거는 이날 500원(4.94%) 하락한 96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토큰증권(ST) 법안 도입을 위해 국회가 다시 움직이면서 토큰증권발행(STO) 관련주가 사흘째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21분 현재 STO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 거래일 대비 240원(2.66%) 상승한 923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갤럭시아에스엠도 전일 보다 25원(0.93%) 상승한 2700원에 거래 중이다.
미술품 조각투자사 서울옥션블루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서울옥션은 전 거래일 보다 760원(10.12%) 급등한 82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케이옥션도 570원(12.95%) 오른 4970원을 기록 중이다.
SK증권과 한화투자증권은 전일 보다 각각 14원(2.59%), 155원(4.57%) 오른 553원, 3545원에 거래 중이다. SK증권은 STO, 대체불가능토큰(NFT) 발행·운영 서비스 등 사업을 진행하며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인피닛블록에도 투자했다. 한화투자증권도 싱가포르 STO 거래소 운영사 캡브릿지에 투자했다.
다만 토큰증권발행(STO)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 핑거는 이날 500원(4.94%) 하락한 962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핑거는 지난 3일 상한가를 기록한데 이어 전날에도 16.43%나 치솟아 투자주의종목에 지정됐다. 핑거는 지난 7월 광동제약의 기초자산을 투자계약증권으로 발행하는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앞서 토큰증권 법제화를 위한 자본시장법 및 전자증권법 개정안 발의를 앞두고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은 전날 국회에서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공동으로 토큰증권 시장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열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역시 지난 주말 이견 없는 법안에 대해선 조속한 통과를 약속했던 만큼 토큰증권법 역시 이번엔 빠른 추진력을 얻을 것이란 업계 기대가 나오고 있다.
윤유동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말 이후 STO 시장에 대한 관심은 다소 감소했다"면서도 "여야 양측 공약집에 토큰증권 관련 제도화를 조속히 추진하겠다는 내용이 공통으로 포함돼 있어 하반기 이후 토큰증권 법제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o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역 걷다 번호 따였대" 권상우, 180㎝ 훈남 아들 자랑
- 꽈추형 홍성우 "박나래가 주사 이모 소개…날 속일 이유 없지 않나"
- 함소원♥진화, 재결합 꿈꿨는데…시어머니 "당장 중국으로 와"
- [초점]광고 1순위…200억 탈세 차은우의 배신
- 김대호, MBC 입사 3년 만에 사직서…"출근하기 싫어 남미로 도망"
- 이현이, 두쫀쿠 열풍 탑승…"1만4900원짜리 하나 구했다"
- 1시간에 2만원…청년들 '하객 알바' 몰리는 이유[출동!인턴]
- 옥천서 얼어붙은 강 건너다 물에 빠진 60대 숨져
- 김지민母 "열 받아서 못 하겠네"…김준호 당황
- '시각장애 4급 판정' 송승환 "치료 방법 없어…하루 펑펑 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