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이틀간의 도전과 감동"…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폐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지난 3~4일 양일 간 펼쳐진 이번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대상으로 진행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특수학교(급) 학생, 지도교사, 학부모 등 16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출전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애·비장애 구분 없이 게임으로 하나 된 축제 장 마련
종목별 우승자 총 29명,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등 수상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지난 3~4일 양일 간 펼쳐진 이번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대상으로 진행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특수학교(급) 학생, 지도교사, 학부모 등 16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출전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e스포츠대회 10종목(마구마구 리마스터·모두의마블 등)과 정보경진대회 18종목 등 총 28종목으로 치러졌다. 종목별 우승자 총 29명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e스포츠대회 특수학교 지체장애 팀전 부문(마구마구 리마스터)은 인천은광학교 곽현민, 이승현이 우승했고 특수학급 발달장애 팀전 부문(모두의마블)은 인천용일초등학교 이유림, 윤지섭이 우승을 차지했다.
마구마구 리마스터 종목에 참가해 우승을 거둔 곽현민, 이승현은 "선생님과 함께 고생하며 열심히 연습한 결과로 우승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이 걸려있는 정보경진대회 결과는 추후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걸그룹 하이키과 청각장애인 아이돌 빅오션의 공연 등 문화 행사도 열렸다. 비보잉 퍼포먼스, 원더매직쇼, 뮤지컬 갈라 등 부대 행사를 통해 현장을 찾은 페스티벌 참가자와 가족, 관람객에게 색다른 경험도 줬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F 출범에 법안 발의까지…'딥페이크 성범죄' 근절 나선 與野
- [단독 인터뷰] 김수찬 父 "정말 어이없다"…모친 '충격 폭로'에 반박
- 韓 발목잡는 채상병 특검법…"리더십에 달려"
- [허주열의 경제로] '국민연금 개혁', 눈앞의 정답 두고 왜 돌아가려 하나
- 노소영 메모 공개 후…노태우 일가 씀씀이에 '은닉 재산 의혹'만 증폭
- 직장인, 지방의대생까지 '의대 도전'…고3·재수생 '전전긍긍'
- '시민 덕희' 만난 이원석 총장 "범죄피해자 지원에 최선"
- '남현희 조카 폭행' 전청조, 1심 징역 4년…"죄질 매우 나빠"
- 검찰, 유아인 징역 1년에 항소…"범죄 중대해"
- 헌재 "강제추행 벌금형 체육지도자 자격 취소는 합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