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애플 아이폰16 출시 임박…관련주 줄줄이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의 아이폰16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관련주들이 줄줄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애플은 오는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열어 아이폰16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이폰16에는 새 운영체제 iOS18이 탑재되며, 10월 중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을 포함한 iOS18.1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는 애플이 설계 단계부터 AI 기능 탑재를 고려해 만든 첫 번째 아이폰이 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애플의 아이폰16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관련주들이 줄줄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5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오전 9시52분 현재 LG이노텍(011070)은 전 거래일 대비 2.89% 오른 24만8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에이치(090460)는 3.71% 하락한 2만950원, 아이티엠반도체(084850)는 5.99% 오른 2만원에 거래 중이다.
애플은 오는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열어 아이폰16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이폰16에는 새 운영체제 iOS18이 탑재되며, 10월 중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을 포함한 iOS18.1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질 전망이다. 이는 애플이 설계 단계부터 AI 기능 탑재를 고려해 만든 첫 번째 아이폰이 될 전망이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밥 비비면 극락이라며?"…요즘 외국인들 환장하는 음식은
- “일본도 살해 범행동기 공익적” 기사에 옹호 댓글…가해자 부친이었다
- "아빠 친딸이잖아"...성폭력으로 죽음 내몬 父의 기막힌 항변 [그해 오늘]
- “수도원 사는 딸 연락 안돼” 하루 뒤…철원 하천서 숨진 채 발견
- 고백 거절하자 앙심 품고 음란물 유포...교회 오빠의 두 얼굴
- 낮엔 꽃집, 밤엔 대리…애 셋 홀로 키운 가장, 만취 차량에 ‘의식불명’
- “얼굴 X같다” 女 30명에 욕설 보낸 예비 교도관 근황…소방공무원 준비 중
- 캠핑용 배터리가 '펑!'…경남 원룸서 폭발 화재로 8명 연기 흡입
- XG 소속사도 나섰다… "딥페이크 제작·유포 법적대응"
- 세부 옥태견 "韓 데뷔에 음원 발매까지… 다들 놀라" [인터뷰]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