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심’의 여주가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만나 전국 ‘관심’된 사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밥심의 대한민국' 그 중추 역할을 해온 경기도 여주를 TV 예능이 1년여에 걸쳐 배경으로 삼을 수 있었던 건 들여다보면 '볼 것도, 맛볼 것도 또한 느낄 것'도 차고,넘쳤기 때문 아니었을까.
경기도 여주에서 1년여 대장정을 펼친 일을 기념해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스태프와 프로그램 제작 지원을 맡은 여주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최근 종영 파티를 열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문화 및 경제 활성화가 주요 화두로 떠오른 요즘 경기도 여주와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컬래버가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해 시작돼 해를 넘겨 올해까지 꼬박 1년을 맛난 밥을 위해 ‘뜸들이 듯’ 경기도 여주 곳곳을 카메라 앵글에 담았다.
프로그램 타이틀 롤을 맡은 배우 박원숙을 위시로 한 이른바 ‘4선녀’의 여주를 향한 애정 어린 시선은 시청자에게도 진심으로 와 닿은 듯하다. TV 출연으로 ‘반짝 인기’를 누리는 ‘핫플 사례’가 어제 오늘 일은 아니지만,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를 통한 ‘여주 전체 핫플(핫플레이스)화’는 이례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여주의 상징 ‘쌀’을 비롯해 땅콩 고구마도 특산물이고, 도자기가 유명하다 알고는 있었으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자기 축제’가 36년째 이어지고 있단 점. 뿐인가, 해마다 10월엔 여주 오곡나루축제도 있단 사실.
실은 ‘콘텐츠 보고’였던 여주의 ‘수줍은 매력’을 비로소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를 통해 활짝 꽃피운 셈이다.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방영후 내방객이 얼마 늘었다 굳이 수치를 거론하지 않아도 당장 포털 검색만 해봐도 알 수 있다.
‘같이 삽시다 여주’는 어느새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연관 검색을 넘어 ‘인기 검색어’로 자리잡은 지 꽤 됐다. 여기에 배우 이연수가 여주 금사면에서 직접 운영한다는 떡볶이 집이 ‘같이 삽시다’를 통해 ‘대기 타는’ 명소가 됐단 건 덤이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순열 이사장은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를 통해 여주 시민을 비롯 전국 시청자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며“아름다운 여주 풍광과 사람 사는 냄새를 화면에 잘 담아냈다”고 감사함을 표시했다.
이 이사장은 아울러 “방송 촬영 후 여주 관광객이 증가하고 여주시민 지역 자부심 또한 높아진 만큼 앞으로도 방송 연계 관광 콘텐츠 개발 및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다음달 내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 등장했던 여주 배경 촬영지와 맛집, 포토스팟 등을 활용한 ‘찾아가는 명소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 여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 여주에서의 마지막 이야기를 담은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촬영 분량은 5일 오후 8시30분 KBS 2TV에서 방영된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정안, 폭풍 먹방에도 탄력을 더한 앙상한 몸매 (채정안TV)
- 신수지, 골프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아찔 애플힙까지 [DA★]
- 트와이스 쯔위, 이런 모습 처음…파격적인 솔로 티저
- 이유영, 8월 득녀…혼인신고 4개월만
- 김현숙 맞아? 14kg 감량 후 몰라보게 달라졌네 [DA★]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준수, 女BJ 협박에 8억 갈취 피해 “한다면 하는 놈! 용기 냈다” [종합]
- 류현진, 긴장 때문에 녹화 중단…땀범벅 (강연자들)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