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깔기만 해도 예술"… 인도 수제 카펫 첫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이 인도 최대 핸드메이드 카펫 브랜드 '자이푸르 러그'(Jaipur Rugs)를 선보인다.
자이푸르 러그는 1978년 설립된 인도 최대 수제 카펫 제조 회사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하이엔드 인테리어 트렌드를 보면 예술과 디자인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가구와 소품이 더욱 고급화하는 경향이 있다"며 "깔아놓기만 해도 예술 작품 같은 존재감을 뿜어내는 자이푸르 러그를 소개해 주거 공간을 특별하게 만들고자 하는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일 신세계백화점은 이날부터 다음달 2일까지 약 한달 동안 강남점 9층 리빙 전문관에서 '더 럭셔리 러그 하우스' 팝업스토어를 열고 직수입한 자이푸르 러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인도 정통 카펫을 통해 집의 공간적 가치를 높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팝업에서는 기하학·추상·오리엔탈 패턴 등 자이푸르 러그의 디자인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가격대는 크기와 소재, 직조 방식에 따라 40만원부터 8000만원에 이른다.
자이푸르 러그는 1978년 설립된 인도 최대 수제 카펫 제조 회사다. 보급형 기계식 생산 없이 인도 전역의 4만명 직조 장인들이 2500여년의 전통 방식으로 전 공정을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직조와 염색부터 공예 작업까지 수작업으로 이뤄진다.
자이푸르 러그는 건축과 디자인의 거장 미켈레 데 루키와 마테오 치비크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 협업해왔다. 'iF 디자인 어워드' 등 글로벌 디자인상을 다수 수상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 매장은 '핑크 시티'로 불리는 인도 자이푸르의 풍경을 담아 꾸몄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명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에거와 함께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하이엔드 인테리어 트렌드를 보면 예술과 디자인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가구와 소품이 더욱 고급화하는 경향이 있다"며 "깔아놓기만 해도 예술 작품 같은 존재감을 뿜어내는 자이푸르 러그를 소개해 주거 공간을 특별하게 만들고자 하는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서현 기자 rina236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 강력해진 태풍 온다, 11호 '야기' 한반도 영향은? - 머니S
- "입구를 왜 막아?"… 사슬 망가뜨린 차주, 업주에 내용증명 보내 - 머니S
- 구매한 잔멸치 속 '새끼 복어'… "먹어도 되나?" - 머니S
- "여자친구를 죽였다"… 30대 남성, 경찰에 자진신고 - 머니S
- "검은 수요일" 美 영향에 코스피 3% '뚝'… 증시 전문가 진단은? - 머니S
- 부대 울타리 '쾅쾅쾅'… 공군 운전병, 광란의 '음주운전' - 머니S
- [오늘 날씨] "우산 챙기세요"… 곳곳 '가을비' 내린다 - 머니S
- "여보 저 땅 사, 저 땅"… 그린벨트 투기수요 꿈틀 - 머니S
- 알테오젠에 도전하는 아미코젠, '피하주사 특허 출원' - 머니S
- 김시우 "나도 간다"… 프레지던츠컵에 한국 선수 4명 출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