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올 추석선물은 전통주·K뷰티 화장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올해 추석을 맞아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한 각계 원로, 제복 영웅·유가족, 사회 배려 계층, 체코 원전 수주 유공자 등에게 명절 선물을 전달한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올해 추석 선물은 전통주 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역 특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도라지약주(경남 진주), 유자약주(경남 거제), 사과고추장(충북 보은), 배잼(울산 울주), 양파잼(전남 무안) 등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올해 추석을 맞아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한 각계 원로, 제복 영웅·유가족, 사회 배려 계층, 체코 원전 수주 유공자 등에게 명절 선물을 전달한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올해 추석 선물은 전통주 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역 특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도라지약주(경남 진주), 유자약주(경남 거제), 사과고추장(충북 보은), 배잼(울산 울주), 양파잼(전남 무안) 등으로 구성됐다. 불교계 등을 위해서는 오미자청(경북 문경), 매실청(전남 광양), 잣(강원 평창·홍천) 등이 준비됐다.
특히 이번 선물에는 ‘K뷰티’의 저력을 알리기 위해 전국 곳곳의 자연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세트가 새로 포함됐다. 화장품세트에는 오얏핸드워시, 매화핸드크림(전남 담양), 청귤핸드크림(제주 서귀포), 사과립밤(경북 청송), 앵두립밤(경기 가평) 등이 담겼다.
선물상자는 우리나라의 얼이 담긴 소중한 국가 유산을 널리 알리고자 현재의 시각으로 해석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선물과 함께 전달되는 대통령 부부의 추석 명절 메시지 카드에는 윤 대통령이 손 글씨로 “넉넉한 추석 명절입니다. 밝은 보름달과 함께 행복한 명절 보내십시오”라고 쓴 인사말이 담긴다.
곽진웅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영자, 숨겨진 사랑 있었다…데뷔 34년만, 첫 열애설
- ‘펜싱’ 구본길, 성형 전 어땠길래…“누구세요” 깜짝
- “전남편, 가수 아들 앞길 막아” 母 폭로, 김수찬 이야기였다
- 하니, 9월에 양재웅과 결혼 안 한다…안타까운 소식
- 동굴서 얼어죽은 ‘곱슬머리男’, 누구였나…47년 만에 풀린 미스터리
- 블랙핑크 제니, 고민 끝에…연예계 떠나 ‘새로운 삶’ 산다
- “꿈에도 몰랐죠” 중소기업 대박 터뜨린 신유빈, ‘그 에너지젤’ 모델 됐다
- 몸길이 4.2m·중량 363㎏…미국서 초대형 악어 잡혔다
- 배우 한소희, 친모 구속에 “참담한 심정…독단적인 일이다”
- “갭투자 실패 스트레스” 고양이 21마리 죽인 20대 PC 속 범행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