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2024 양평학교체육진흥위원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은 양평 학교체육교육 내실화를 위해 '2024 양평학교체육진흥위원회 정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학교체육위원회는 학교체육진흥법에 의거하여 지역의 체육교육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구성했으며, 이번 위원회에는 양평군청, 양평군체육회, 관내 학교운동부 운영교 학교장 및 교원, 학부모 위원 등 8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은 양평 학교체육교육 내실화를 위해 '2024 양평학교체육진흥위원회 정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학교체육위원회는 학교체육진흥법에 의거하여 지역의 체육교육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구성했으며, 이번 위원회에는 양평군청, 양평군체육회, 관내 학교운동부 운영교 학교장 및 교원, 학부모 위원 등 8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상반기 양평 학교 체육교육 현황을 공유하고, 학교체육 진흥을 위해 민·관·학이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관내 저체력 학생의 스포츠활동 참여 활성화와 학교운동부 및 학생선수 지원방안에 대해 협의했으며, 지역의 주민들이 더불어 사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 활용과 체육교육 프로그램 개발, 학생 선수 지원을 위한 시설 및 예산 확보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학교체육 및 학교운동부의 청렴성 향상을 위한 경기교육 투명 사회 협약을 체결했다.
양평군 체육회 정상욱 회장, 학교체육진흥위원회 손영철 위원장, 교원위원 및 학부모 위원 등이 협약을 맺고 청렴하고 교육적인 운동부 운영, 투명한 운영경비 지출, 금품과 향응 등 부정청탁 금지,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을 위한 규정 준수를 함께 공표했다.
차미순 교육장은 “2024 파리올림픽을 통해 본 우리나라의 스포츠 역량은 지역의 학교체육교육 관계자들의 노력으로부터 시작되었다”라며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과 교육 당국의 협력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학교체육교육을 이루어내자”고 했다.
/양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에 수면제 먹이고 男 80명 넘게 초대해 성폭행…충격에 휩싸인 프랑스
- 머스크가 반한 그 모습…'사격' 김예지, 루이비통 파격 화보
- '뇌신경마비 투병' 김윤아, 병실 침대 누워…"아플 때 꾸는 꿈의 향연 중"
- 뉴진스, '엄마' 민희진 대표 해임 후 첫 공식석상…프로페셔널 아이돌 [엔터포커싱]
- "21살 어린 여자랑 바람피워?"…화난 아내는 '맞바람'에 '폭행 사주'
- 女배구 이다영, 2024-25시즌 미국서…SD 모조 구단 공식 발표
- 집게로 담배꽁초·비닐 줍더니…옆집 카페에다 당당히 투기?
- "가수 아들 앞길 막는 폭력 전 남편"…김수찬 이야기였다
- 한소희 측, 모친 구속에 "어머니의 독단적인 일…참담한 심정"
- 78세 윤여정 "내가 멋있다고? 내 삶 모르고 하는 말" 솔직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