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지방통계청-경북도, 저출생 위기 극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북지방통계청과 경북도는 4일 경북도청에서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 관련 데이터 지원 등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송성헌 동북지방통계청장은 "업무협약으로 경북도가 추진하는 저출생 극복 정책이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 및 활용에 기반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동북지방통계청과 경북도는 4일 경북도청에서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 관련 데이터 지원 등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과학적인 저출생 극복 전략 마련을 위해 데이터에 기반한 저출생 대응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게 된다.
또 동북지방통계청은 인구·가구, 혼인·출생, 양육 및 가정생활, 가족정책, 청년 등 5개 영역에 대한 통계자료를 분석해 저출생과 관련한 경북의 상황을 데이터로 진단할 예정이다.
송성헌 동북지방통계청장은 "업무협약으로 경북도가 추진하는 저출생 극복 정책이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 및 활용에 기반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의료대란 눈앞인데 집권 여당 무책임하다"
- 울릉 1톤트럭에서 불…인명피해 없어
- 포항해경, 영일만항 여객터미널 ‘뉴시다오펄호’ 에서 전기차 화재 대비 구조훈련
- 울릉군의회 대중교통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제정지원 투명성확보
- 집중호우로 유실된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데크로드 복구공사 완료
- 영주비상활주로 대 드론 체계사업 성능 확인 시험…4~6일 차량통제
- 추석연휴 추자 편리하게… 영주시,공영주차장3곳 ‘408면’ 무료 개방
- ‘국회 '밤샘' 청문회 금지 법 내놨다’ 이상휘 의원, 국회법·인사청문회법·국회증언감정법 개
- 고려시대 지어진 안동 웅부공원 영가헌 북원 22년 만에 시민 품으로
- '용왕님이 반한 그맛'… 60년전통 예천용궁순대맛에 빠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