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MSPO 2024서 방산 수출 3800만 달러 규모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를 단장으로 한 경남대표단이 3일(현지시각) 체코슬로바키아에 이어 폴란드를 방문해 국제방위산업전시회(MSPO 2024)에서 경남 방산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수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매티스 등 경남 지역 5개 중소기업은 폴란드, 튀르키예, 독일 등의 6개 방위산업 기업과 기술이전, 현지 공동생산 등 3800만 달러(500여억원) 규모의 수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를 단장으로 한 경남대표단이 3일(현지시각) 체코슬로바키아에 이어 폴란드를 방문해 국제방위산업전시회(MSPO 2024)에서 경남 방산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수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를 비롯한 최재호 경상남도상공회의소협의회장, 박종우 거제시장, 박정우 사단법인 마산자유무역지역기업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매티스 등 경남 지역 5개 중소기업은 폴란드, 튀르키예, 독일 등의 6개 방위산업 기업과 기술이전, 현지 공동생산 등 3800만 달러(500여억원) 규모의 수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 재단법인 경남테크노파크는 폴란드의 WB Electronics 사와 기술 교류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도는 중소기업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으로 지자체로는 유일하게 MSPO에서 홍보관(경남관)을 운영하며 도내 중소기업 8개 사의 제품을 전시하고 수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을 지원한다.
박완수 경남지사는 "경남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AI 등 육해공 분야 방위산업 기업이 모두 소재하는 K-방산의 중심지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모두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며 "폴란드에서 도내 방산기업들이 재래식 무기부터 첨단 무기체계까지 모든 생산 역량을 갖춰 해외시장에서 K-방산 열풍을 주도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느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수출협약을 발판으로 도내 방산기업들과 유럽 방산기업이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파트너가 돼 상호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남도는 K-방산이 세계 4대 방산 강국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첨단기술 연구개발, 수출지원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창원=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에 수면제 먹이고 男 80명 넘게 초대해 성폭행…충격에 휩싸인 프랑스
- 머스크가 반한 그 모습…'사격' 김예지, 루이비통 파격 화보
- '뇌신경마비 투병' 김윤아, 병실 침대 누워…"아플 때 꾸는 꿈의 향연 중"
- 뉴진스, '엄마' 민희진 대표 해임 후 첫 공식석상…프로페셔널 아이돌 [엔터포커싱]
- "21살 어린 여자랑 바람피워?"…화난 아내는 '맞바람'에 '폭행 사주'
- "가수 아들 앞길 막는 폭력 전 남편"…김수찬 이야기였다
- 한소희 측, 모친 구속에 "어머니의 독단적인 일…참담한 심정"
- 女배구 이다영, 2024-25시즌 미국서…SD 모조 구단 공식 발표
- 선풍기 켜놓고 단 '3분' 외출했는데 불 '활활'…아찔했던 순간
- 78세 윤여정 "내가 멋있다고? 내 삶 모르고 하는 말" 솔직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