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스마도 필요" 손흥민 "한마음 한뜻으로 승리"
[뉴스데스크]
◀ 앵커 ▶
홍명보호가 내일 팔레스타인전을 시작으로 북중미 월드컵을 향한 여정에 다시 돌입합니다.
6년째 주장을 맡고 있는 손흥민은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경기를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김태운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월드컵 3차 예선의 첫걸음이자, 홍명보호 출범 이후 첫 경기인 팔레스타인전.
홍명보 감독의 신뢰 속에 주장을 맡아 6년째 대표팀 주장 완장을 차게 된 손흥민은 북중미 월드컵을 향한 장도에 오르기 전 각오를 새롭게 다졌습니다.
[손흥민/축구대표팀 주장] "옆에서 잡음도 있었고 그런 것들은 있었지만 선수들은 항상 단단하게 잘 버텨주고 있었고, 이 팀의 주장으로서 참 뿌듯하게 선수들을 항상 (바라보고 있습니다.)"
10년 만에 대표팀에서 홍 감독과 다시 만나 많은 얘기를 나눴던 손흥민은 지금은 홍 감독의 카리스마가 필요한 때라고 말했습니다.
[손흥민/축구대표팀 주장] "선장이시기 때문에 '부드러워야 할 필요는 없다'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카리스마로 휘어잡는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들이 되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감독 선임 논란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이 여전히 존재하는 만큼 대표팀으로선 반드시 좋은 경기력과 함께 대승이 필요한 상황.
홍명보 감독은 손흥민과 이강인을 중심으로 한 창의적인 공격을 강조했습니다.
[홍명보/축구대표팀 감독] "이강인 선수의 공격적인 좋은 능력도 있고 반대쪽에 있는 우리 손흥민 선수도 있고, 얼마만큼 저희가 잘 효율적으로 완성도를 높여서 경기를 하느냐‥"
손흥민도 두 골을 더 넣으면 황선홍과 A매치 최다 득점 공동 2위까지 오르지만 기록보다 승리를 거두는데 집중할 예정입니다.
[손흥민/축구대표팀 주장] "역사적으로 또 하나의 기록이 될 수 있는 날들을 특별한 승리로 장식해서 제 기억 속에 좀 오랫동안 남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축구협회의 졸속 행정과 티켓 가격 인상으로 이전 경기와 달리 아직 표가 남아 있어 홍명보호 출범 경기에 대한 팬들의 반응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태운입니다.
영상취재 : 강종수 / 영상편집 : 안준혁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영상취재 : 강종수 / 영상편집 : 안준혁
김태운 기자(sportskim@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4/nwdesk/article/6633749_36515.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국민연금 보험료율 27년 만에 대폭 인상‥"50대는 빨리·20대는 천천히"
- 수요일밤마다 문 닫는 이대목동 응급실‥"주요 응급실 25곳 혼자 당직 위기"
- 첫 원내대표 연설 "대통령 헌법 지키고 있나"‥야당은 박수·여당은 야유
- 기시다, 윤 대통령에 '사도광산 등재 동의 감사'‥'퇴임여행이냐' 비난도 쏟아져
- [단독] 수의계약으로 딴 김형석 연구용역‥'2억 원짜리 부실 보고서'?
- [단독] 만취운전 차량 인도 돌진‥50대 가장 중태
- '7070 전화' 윤 대통령에게 직접 묻는다‥사실상 서면조사
- 어젯밤 부산서 '교제살인'‥"경찰에 여러 차례 도움 요청"
- '성탄절 비극' 도봉구 아파트 화재‥'담배꽁초 실화' 70대 주민 금고 5년
- [속보] 합참 "北, 대남 쓰레기 풍선 부양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