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에 48조번 연산’ LG그램 프로 공개
김상범 기자 2024. 9. 4. 20:16
인텔 차세대 프로세서 탑재
삼성 신제품도 동일 칩 사용
삼성 신제품도 동일 칩 사용
LG전자가 1초에 48조번 연산이 가능한 인텔의 인공지능(AI) PC용 차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 ‘LG그램 프로’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도 같은 프로세서를 적용한 ‘갤럭시북5 프로 360’을 선보였다.
LG전자는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 출시행사에서 ‘루나 레이크’라는 별칭으로 더 잘 알려진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시리즈 2’를 탑재한 16인치형 LG그램 프로를 선보였다.
LG그램 프로에 탑재된 루나 레이크의 AI 처리 성능은 이전 세대 프로세서인 ‘코어 울트라’ 대비 최대 3배 이상 강력해졌다. 전력 효율은 최대 40%, 그래픽 성능도 최대 50% 향상됐다.
신경망처리장치(NPU) 성능도 향상됐다.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기기 자체에서 AI 연산을 수행하는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기 위한 핵심 요소로 꼽힌다.
삼성전자도 이날 인텔 행사에서 루나 레이크를 적용한 갤럭시북5 프로 360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폰 링크’ 기능이 특징이다. 갤럭시북5 프로 360와 갤럭시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간단한 검색 기능인 ‘서클 투 서치’와 실시간 통역 같은 스마트폰의 AI 기능을 PC 화면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김상범 기자 ksb1231@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한동훈 “이재명 당선무효형으로 434억원 내도 민주당 공중분해 안돼”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또 아파트 지하주차장 ‘벤츠 전기차 화재’에…주민 수십명 대피
- [단독]“일로 와!” 이주노동자 사적 체포한 극우단체···결국 재판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