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 시상식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이 4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우리나라 차세대 각 분야 소비자만족도 우수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사전기초조사, 브랜드조사,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이 4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우리나라 차세대 각 분야 소비자만족도 우수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사전기초조사, 브랜드조사,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소비자만족도 △기술-제품혁신성 △브랜드인지도 △충성도 등 고객 만족도가 높고 미래 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중견-중소기업들을 선정했다.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는 환영사를 통해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 기업은 소비자의 변화 및 상황에 맞는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에 힘써야 한다.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고, 잠재된 니즈까지 파악해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기업만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될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각 산업군에서 활약하는 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사회는 조윤하 아나운서가 진행했고, 본격적인 시상식에 앞서 권건우 성균관대 겸임교수(인공지능데이터과학협회 회장)가 'CEO가 알아야 할 AI기술 동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의 심사평을 맡은 건국대 이철규 교수는 "이번 심사에서는 코로나 이후 경기침체 속에서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온 중견-중소기업들로 산업 업종별로 평가 지표를 적용했다"며 "장기화되는 경기침체 속에서도 기업의 가치와 신뢰도를 인정받으며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많은 기업들이 앞으로도 각 산업군에서 인정받으며 고객만족을 더욱 이끌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2024 대한민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7년 연속 기업으로는 ▲셀러몬(대표 김도형) 밸런스핏 ▲약손명가 에스테틱(회장 이병철) ▲에스랩컴퍼니(대표 이옥규)가 각각 수상했다.
6년 연속 수상기업은 ▲유피엘컴퍼니(대표 유시창) 한장으로 ▲지온메디텍(대표 박종철) 듀얼소닉 ▲TS트릴리온(대표 김용채) TS샴푸이다.
5년 연속 수상기업은 ▲석보유통(대표 이용철) 담과연 ▲트루팜(대표 박성수) 미태리다. 4년 연속 수상기업은 ▲영신타올(대표 김용복)이다.
3년 연속 수상기업은 ▲오스카(대표 이한울) ▲잉글리시에그(대표 송민우) ▲제이제이스타(대표 조항진) ▲탐앤탐스(대표 명선철)이며, ▲바이온텍(대표 조규대)이 수상했다.
2년 연속 수상기업은 ▲고피자(대표 임재원) ▲다럼앤바이오(대표 김기섭) 서화비 ▲메이저스포츠산업(대표 박동규) ▲byL(대표 김경환) 브라보 시니어케어 ▲진이푸드(대표 이석현) 진이찬방 이다.
올해 처음 수상한 기업으로는 ▲네오에이인터내셔날(대표 주혜영) 수아담 ▲더앤제주에스에프(주)(대표 이효정) 제주가(家)마당 ▲더프레쉬모어 주식회사(대표 장근우) ▲로하스한의원(대표 구헌종) ▲릴리브랩(대표 정지호, 박미지) '릴리브' ▲운서원(대표 이충현) '영종 SK VIEW' ▲울트라브이(대표 권한진) '울트라콜' ▲웰킵스푸드(대표 정은주) '블럭제빵소' ▲잠언의료기(대표 최봉규) ▲프린팅박스(대표 김우성) 프린팅박스 ▲함소아제약(대표 최재국) ▲호박패밀리(대표 김치헌) 등이 선정됐다.
허남이 기자 nyheoo@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가정폭력 논란' 김수찬 부친, 반전 목격담…"아들에 전 재산 쏟아" - 머니투데이
- '빚 2억' 아내 일하다 쓰러져도…띠동갑 남편 "살쪘다" 몸매 지적
- "매니저가 독방 끌고 가더니 쌍욕"…'장광 아들' 장영 공황장애 고백 - 머니투데이
- 손담비, "벌레처럼 붙어살아" 토로한 엄마 이해…운명 대물림 '울컥' - 머니투데이
- 루이비통 모델 된 김예지, 전향 선 긋기 "사격 알리고 싶었을 뿐" - 머니투데이
- 하노이에 한국처럼 집 지었더니 "완판"…이번엔 '베트남의 송도' 만든다 - 머니투데이
- '아이 셋·아빠 셋' 고딩엄마…이혼+동거소식에 큰아들 "미쳤나 싶었다" - 머니투데이
- '미 항모 촬영' 중국인 유학생, 휴대폰에 군사시설 줄줄이…공안 연락처도 - 머니투데이
- 인증샷 투명곰에 최현욱 나체가…빛삭했지만 사진 확산 - 머니투데이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 동덕여대 사태, 졸업생까지 트럭 시위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