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미 패밀리’ 금새록-최태준-양혜지-김현준, 청렴 세탁소 삼남매와 알바생 좌충우돌 케미···박지영-김영옥-박인환-왕지혜, 현실 가득 가족사
‘다리미 패밀리’의 금새록, 박지영, 최태준, 양혜지, 김영옥, 박인환, 왕지혜, 김현준이 특별한 가족애로 감동을 선사한다.
오는 28일 첫 방송 예정인 KBS2 특별기획 새 주말드라마 ‘다리미 패밀리’(연출 성준해, 서용수 / 극본 서숙향 / 제작 키이스트, 몬스터유니온)는 ‘청렴 세탁소’ 다림이네 가족이 옷 대신 돈을 다림질하며 벌어지는 로맨틱 돈다발 블랙코미디 작품이다.
극 중 금새록은 청렴 세탁소 막내딸 이다림 역을, 박지영은 청렴 세탁소를 운영하는 삼남매의 엄마 고봉희 역을 맡았다. 최태준은 알바생이지만 진짜 식구나 다름없는 청렴 세탁소 알바생 차태웅 역을, 양혜지는 청렴 세탁소 둘째 딸 이차림으로 변신한다.
여기에 김영옥과 박인환은 청렴 세탁소를 운영하다 며느리 봉희에게 물려준 후 노후를 보내고 있는 안길례, 이만득 역으로 분한다. 왕지혜는 이들의 하나밖에 없는 딸 이미연 역을, 청렴 세탁소 장남이자 경찰인 이무림 역은 김현준이 연기한다.
앞서 티저 영상과 포스터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킨 가운데, 4일(오늘) 범상치 않은 ‘청렴 세탁소’ 완전체 가족의 탄생을 예고했다.
등장인물을 살펴보면 눈이 불편한 캐릭터로 금새록이 분한다. 14세 이후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난치병을 지닌 이다림(금새록 분)은 고봉희(박지영 분)의 아픈 손가락이다. 서서히 시력을 잃어가던 중 다림은 눈을 치료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하지만 턱없이 비싼 치료비에 절망한 다림은 가족들에게 비밀로 하려 하지만, 봉희에게 이 사실을 들키고 만다. 봉희는 다림이 세상을 볼 수만 있다면 어떤 일이든 마다하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청렴 세탁소 가족에겐 한바탕 소동이 일어난다.
어린 시절부터 눈이 불편한 동생을 위해 희생했던 이차림(양혜지 분), 이무림(김현준 분)에게는 뜻밖의 위기가 닥쳐온다. 뿐만 아니라 삼남매의 고모인 이미연(왕지혜 분)에게까지 불똥이 튀게 되고 가족 사이에 균열이 발생하기 시작한다. 과연 청렴 세탁소 가족들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낼지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또, 며느리 박지영을 도우려는 시부모 캐릭터인 김영옥과 박인환의 연기도 기대된다. 남편이 먼저 세상을 떠나고 삼남매를 홀로 키운 봉희는 걸어 다니는 종합병원인 안길례(김영옥 분)와 이만득(박인환 분)까지 모시고 산다. 시부모를 모시고 항상 병원에 다니는 봉희 또한 갱년기로 고생 중이다. 다림의 수술비로 돈 나올 구석을 모두 찾아다닌 봉희에게 길례와 만득은 그녀를 위해 상상 초월한 일을 꾸민다. 과연 은밀한 작당 모의에서 길례와 만득 부부가 세운 계획은 무엇일지 상상력을 자극한다.
그리고 진짜 가족 같은 알바생으로 최태준이 등장한다. 봉희는 보육원에서 나와 갈 곳 없는 차태웅(최태준 분)을 청렴 세탁소 알바생으로 채용하는가 하면 빌라 옥탑방에 살 수 있도록 돕는다. 가족이 없었던 태웅에게 봉희와 청렴 세탁소 식구들은 피보다 진한 가족이 되어간다. 특히 태웅은 다림, 차림에게 친오빠 무림보다 더 든든한 존재가 되어준다고. 태웅과 청렴 세탁소 식구들이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며 불러일으킬 감동과 공감, 이들의 케미가 기대감을 높인다.
이렇듯 청렴 세탁소 식구들은 현실 가득한 가족사로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웃음 속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금새록과 박지영을 비롯해 최태준, 양혜지, 김영옥, 박인환, 왕지혜, 김현준이 선보일 완벽한 연기 호흡과 청렴 세탁소 가족이 어떻게 극을 이끌어갈지 궁금증이 일고 있다.
특별기획 새 주말드라마 ‘다리미 패밀리’는 ‘미녀와 순정남’의 후속작으로 오는 28일 저녁 7시 55분 첫 방송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