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가을, 여름 두 계절 공존 날씨…내일 중서부 지역 중심 비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가을답게 당분간은 가을과 여름 두 계절이 공존하는듯한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한 기운이 감돌다가도 한낮에는 30도 안팎의 늦더위가 계속 이어지겠는데요, 오늘도 서울의 한낮 기온이 33.3도까지 오르는 등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폭염주의보가 좀 더 확대, 발효됐습니다.
내일은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비소식이 들어있어서 이 지역의 더위는 잠시 주춤하겠습니다만, 그밖에 충청 이남지역을 중심으로는 30도를 웃도는 늦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가을답게 당분간은 가을과 여름 두 계절이 공존하는듯한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한 기운이 감돌다가도 한낮에는 30도 안팎의 늦더위가 계속 이어지겠는데요, 오늘도 서울의 한낮 기온이 33.3도까지 오르는 등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폭염주의보가 좀 더 확대, 발효됐습니다.
내일은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비소식이 들어있어서 이 지역의 더위는 잠시 주춤하겠습니다만, 그밖에 충청 이남지역을 중심으로는 30도를 웃도는 늦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24도, 청주와 전주 23도, 원주 21도, 대구 20도로 출발하겠고요, 내일 한낮 기온은 강릉과 대구 33도, 대전과 광주 32도, 서울 29도, 청주 28도의 분포로 충청 이남지역에서는 평년보다 많이 덥겠습니다.
이런 가운데, 내일은 중부와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는데요, 예상 강우량은 5~10mm 제주도에 최대 20mm 안팎이 되겠고요, 금요일인 모레는 전국 대부분지역에 소나기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모레까지는 해수면 높이가 높아지는 시기여서 만조때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가 없도록 대비를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진 기상리포터 nocutnew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간고사 어쩌라고" "연차 벌었다"…국군의날 휴일 '엇갈린 반응'[이슈세개]
- 김수찬 측 "'물어보살' 방송 후 어머니 신변 보호 요청"
- 흉기 들고 거리 활보한 70대…CCTV 관제 요원에 덜미
- 박찬대 "尹, 벌거벗은 임금님…도대체 누구한테 어떤 보고받나"[노컷브이]
- 현아 측 "웨딩 화보 공개 후 악성 루머 심각…합의 없는 강경 대응"
- 문다혜 "이쯤 가면 막 하자는 거지요?…더 이상 안 참아"
- 이복현 "유주택자도 일률적 대출 중단? 효과 고민해야"
- 정부, 연금 보험료율 '9→13%' 공식화…"내년부터 차등인상"
- 의료 현장 방문한 이재명 "근본 대책 수립 안하면 심각한 붕괴"
- 대통령실, 野 '여야정 의료비상협의체' 제안에 "여야 협의 지켜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