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오는 27일까지 ‘행복 가득, 건강 가득’ 걷기 동아리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시민들의 걷기 사업에 대한 주민 참여 확대와 걷기 생활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행복 가득, 건강 가득' 걷기 동아리를 오는 27일까지 모집 후 10월부터 3개월 동안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걷기 동아리는 만 14세 이상의 강릉시민으로 최소 4명에서 최대 6명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참여 신청은 동아리 대표 1인이 온라인 접수 및 강릉시 보건소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시민들의 걷기 사업에 대한 주민 참여 확대와 걷기 생활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행복 가득, 건강 가득’ 걷기 동아리를 오는 27일까지 모집 후 10월부터 3개월 동안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걷기 동아리는 만 14세 이상의 강릉시민으로 최소 4명에서 최대 6명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참여 신청은 동아리 대표 1인이 온라인 접수 및 강릉시 보건소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강릉시는 걷기 동아리를 대상으로 매월 걷기 챌린지와 건강미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며, 구성원들은 주기적으로 걷기 활동을 수행하면 된다.
걷기 동아리에 참가하는 대상자에게는 △사전, 사후 체성분 검사 및 운동 상담 △활동지원금(강릉페이 1만원) △우수동아리 선정 인센티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워크온(모바일 앱) 강릉여지도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강릉시 건강증진과로 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건강 동아리를 통한 걷기 실천으로 가족, 친구와 함께 걷는 기쁨을 나누고, 많은 시민분들이 걷기의 즐거움을 새롭게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강릉)(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의대 증원 규모·기간 전면 재검토해야"
- 정부, 연금개혁 단일안 제시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42%"
- 국민의힘, 野 교섭단체 연설에 "기승전 대통령탓"
- 윤건영 "문다혜 제주도 별장? 공유숙박업 사업장"
- 국회부의장 출신 정진석 "대통령께 국회 가라고 할 자신 없다"
- 젤렌스키, 러시아 영토 침공했지만 공세 강화한 러에 자국서 위기
- '의료 대란' 눈감은 정부 "응급실 뺑뺑이 현장은 부분적 사례"
- [단독] 윤석열 대통령 해외 순방 예산은 회당 50억원?
- 김문수 "일제 때는 野의원 할아버지도 일본 호적"
- 박찬대 "尹, 불행한 전철 밟게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