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한가위 기념 이벤트 실시 외

조민욱 기자 2024. 9. 4. 17:5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MMORPG '로드나인'에 한가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 전야제'라는 이름으로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해 몬스터 처치, 호문 배양 등 다채로운 인게임 미션을 수행하면 로드나인의 성장에 필수 재화인 '시간의 조각'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추석 이벤트에 어울리는 '한복' 스킨을 공개했다. 이벤트와 함께 일부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먼저 보스 몬스터의 무기 드랍율을 2배 상향 조정해 파밍의 재미를 강화했다. 여기에 히든 직업 최초 달성자 닉네임 각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업데이트와 함께 로드나인의 전 서버를 대상으로 설정했던 캐릭터 생성제한을 이날 오후 6시부터 해제한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모든 서버에서 신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단 각 서버 환경과 이용자들의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위해 생성 제한 해제 이후 서버당 생성 가능한 캐릭터 숫자를 초과할 경우 재차 캐릭터 생성이 제한될 수 있다. 특히, 특정 서버의 경우 이용자들이 몰릴 가능성도 있어 빠르게 캐릭터 생성을 완료해야 한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수집형 MMORPG '호연'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호연은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캐릭터 성장 부담을 낮추기 위해 캐릭터의 '오의 무공 활성화 시스템'을 변경했다. 이용자는 캐릭터 초월 2단계를 달성하면, 궁극 오의 무공을 활성화할 수 있는 무공 비급서를 보상으로 받는다.

엔씨는 전반적인 이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에픽 퀘스트 난이도를 조정했다. 일부 신규 이용자들이 난항을 겪는 초반 퀘스트 보스들의 공격력을 낮추고, 공략 제한 시간을 늘렸다.

호연은 ▲파티 플레이 규칙/밸런스 조정 ▲연합 해산/탈퇴 관련 패널티 완화 ▲수련장 슬롯 확장 및 재사용시간 축소 ▲신규 유저 이벤트 미션 개선 ▲내력 회복 속도 개선 등 이용자 건의 사항이 많았던 세부 콘텐츠들도 대폭 개선했다.

최대 8인 기준으로 난이도가 설정됐던 일부 파티 네임드 보스는 4인 기준으로 밸런스를 조정했으며, 파티 네임드 일일 보상 획득 가능 수도 4번으로 상향 조정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MMORPG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의 신규 가구 13종을 선보였다.

신규 가구는 대한민국 국보와 보물들로 구성했다. ▲천마총 금관(국보 제188호)를 비롯해 ▲통도사 청동 은입사 향완(보물 제1354호) ▲봉업사명 청동 북(보물 제576호) ▲봉업사명 청동 향로(보물 제1414호) ▲천마총 자루솔(보물 제622호) ▲청자 쌍사자형 베개(보물 제789호) ▲청자 양각도철문 방형 향로(보물 제1026호)다.

국보와 보물 아이템 외에도 장원에 꾸밀 수 있는 ▲[장원] 육조거리 청개 ▲[장원] 경복궁 연향 몽금척족자 등을 선보였다.

모험가는 재료 아이템을 모은 후 아침의 나라 가구 공방 3단계를 통해 가구 제작을 할 수 있다. 제작한 가구들은 검은사막 하우징 콘텐츠 '장원'을 이용해 개성 있는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마그누스'를 이용해 이동 가능한 지역으로 '오킬루아의 눈'을 추가했다. '오킬루아의 눈'은 대양 한 가운데 위치한 섬으로 '아침의 나라'를 오가는 배가 주기적으로 운행하는 곳이다. 선박을 보유하지 않은 모험가들도 더욱 편리하게 아침의 나라로 이동할 수 있다.

10월8일까지 실습 도전과제 완료 시 ▲발크스의 조언(+150) ▲[이벤트] 굴라의 준마 훈련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그믐달 기관의 특강 실습'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험가는 ▲사냥 ▲채집 ▲조련 ▲수렵 ▲재배 등 특별 도전과제를 통해 '[이벤트] 제티나의 특강 수료 인장'을 받을 수 있으며, 인장을 모아 다양한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컴투스

컴투스는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이 새로운 도시 '파리'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신규 도시 '파리'에선 각종 관광 명소와 다양한 대표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파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에펠탑과 에투알 개선문을 비롯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센 강변, 게임속에서 타이니탄의 콘서트가 열리는 대형 경기장 '스타드 드 프랑스' 등이 알차게 구현돼 있으며, 평화롭고 아름다운 파리 시내를 만끽할 수 있다.

'바게트', '에클레르', '콩피드카나르'까지 세가지 레스토랑을 추가했으며, 각 60개씩 총 180개 스테이지로 구성했다. 미식으로 유명한 파리의 대표 음식인 닭을 포도주로 삶아낸 요리 '꼬꼬뱅', 오리고기를 저온으로 가열된 기름에 숙성시켜 만드는 '콩피', 달팽이 요리 '에스카르고', 프랑스식 생선 요리인 '뫼니에르'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바게트, 크루아상, 팽 오 쇼콜라 같은 여러 빵을 비롯해 파르페, 마카롱, 크레이프 등 디저트도 직접 만들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가 오는 10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 각 일자별로 게임을 플레이하면 방탄소년단 음악과 함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타이니탄 타임' 아이템은 물론 테마별 포토카드와 부스터 조각, 골드 등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는 10월4일까지 '파리'의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포토카드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매주 새로운 스테이지가 해금되는 시즌 레스토랑을 클리어하고 부스터, 포토카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계속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 신규 캐릭터 '메리 팬드래건' 추가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메리 팬드래건'은 시리즈 외전 '템페스트'에 등장했으며, '엘리자베스 팬드래건'의 동생이지만 언니에 대한 반감으로 반항아 기질을 가지고 있다. 속성은 '레인저'로, 전투 시 초필살기 '콜미퀸'을 사용한다. 함께 업데이트된 전용 무기 '르피네 블뢰' 검을 착용하면 무기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다.

이와 함께 '메리 팬드래건'을 육성할 수 있는 신규 '템페스트' 콘텐츠가 오픈 돼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메인 스토리 19장과 20장에 '어려움' 난이도를 도입해 보다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플레이를 제공한다.

방어구 성장 시스템 '재련'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보유한 방어구를 1회 돌파할 경우, '재련' 시스템이 오픈되며, 해당 시스템을 통해 '저항력'과 '공격력' 등 방어구의 옵션을 강화하고 더 강해진 성장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무료 혜택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메리 팬드래건 성장 이벤트'를 통해 해당 캐릭터를 보유 시 성장 미션을 달성하고 이벤트 한정 보상인 '메리 팬드래건 SD 프로필'과 '속성/직업별 랭크업 재료', '전직 재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하루 2회 참여할 수 있는 '코델리아와 가위바위보' 이벤트도 오픈 됐다. 이벤트 참가를 통해 '코델리아 가위바위보 한정 프로필'과 게임 재화 '비트'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끝으로 '메리 팬드래건 템페스트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각 이용자 계정당 30일간 참여할 수 있으며, '메리 팬드래건'의 템페스트 육성 콘텐츠 등급(A랭크, S랭크)을 달성하면 게임 재화 비트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의 신규 대전 콘텐츠 '독요광산 원정'을 공개했다.

독요광산 원정은 무작위로 두 진영에 배정된 이용자들이 경쟁하는 콘텐츠다.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하며, 독요현 지역의 독요광산에서 원정에 참여할 수 있다.

독요광산에서 몬스터나 참여자들의 캐릭터가 사망할 때마다 광산 진행도가 상승한다. 광산 진행도가 100%에 도달하면 '버려진 갱도'에 입장할 수 있다. 이곳에서 몬스터를 더 많이 처치하거나 타일을 밟아 진영 표식을 생성하는 등 패턴 게임에 승리한 진영에게 독요광산 포인트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독요광산 포인트는 광산 내 일반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도 획득 가능하다.

독요광산 포인트는 NPC를 통해 현천초월석, 현천초월신석, 현천환유석 등으로 바꿀 수 있다. 현천초월석, 현천초월신석, 현천환유석은 이날 새로 업데이트한 '장신구 초월' 시스템에 필요한 재료들이다. 장신구 초월은 목걸이, 반지, 팔찌에 능력치를 추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최초 강화 시에는 능력치 3개가 부여되며 초월 단계가 높아질수록 개수와 수치가 증가한다.

더불어, 8년 만에 새로운 무공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비전, 비기, 극의 등급 무공서를 사용해 무공을 최대 5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다. 무공서는 독요광산 포인트와 교환하거나 보스 몬스터를 격파해 얻을 수 있다.

미르의 전설2는 이날부터 10월10일까지 '현천초월석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독요광산 원정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획득한 점수 순위에 따라, 현천초월석을 추가로 지급한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