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농수위·사문위 강릉 KIST와 강원대 미술관 현장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위원장 엄윤순)와 사회문화위원회(위원장 원제용)는 4일 강릉 KIST 분원과 강원대 미술관 등 주요 사업장을 현지 점검했다.
농림수산위원들은 이날 강릉 KIST 분원을 찾아 '천연물 전주기 연구 플랫폼 구축 등 천연물 활용 특화분야 연구 추진현황'을 보고 받은 뒤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
사회문화위원들은 이날 강원대 미술관에서 열리는 강원국제트리엔날레 2024 '오스트리아 퀸스틀러하우스 특별전'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위원장 엄윤순)와 사회문화위원회(위원장 원제용)는 4일 강릉 KIST 분원과 강원대 미술관 등 주요 사업장을 현지 점검했다.
농림수산위원들은 이날 강릉 KIST 분원을 찾아 ‘천연물 전주기 연구 플랫폼 구축 등 천연물 활용 특화분야 연구 추진현황’을 보고 받은 뒤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
엄윤순 위원장은 “현안사업 현장 방문을 통해 지역주민의 민원 반영 여부와 사후 관리·감독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검토해 집행부에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했다.
사회문화위원들은 이날 강원대 미술관에서 열리는 강원국제트리엔날레 2024 ‘오스트리아 퀸스틀러하우스 특별전’ 개막식에 참석했다.
특별전은 지난해 3월 전반기 사문위가 오스트리아를 방문해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의를 진행한 결과 도정에 반영되며 마련됐다. 특별전 이후 ‘오스트리아 빈의 미술’ 강연회와 참여작가 라운드 테이블 등이 예정돼 있다.
원제용 위원장은 “지난해 진행한 출장이 도정에 반영되며 특별전이 열렸다. 문화교류가 확대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미술관 #강원도의회 #사문위 #농수위 #위원장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응급실 만취 난동’ 강원청 소속 경찰 강등 중징계
- “혹시 내 사진도?” 딥페이크 성범죄물 명단 일파만파
- ‘강릉커피콩빵’ 원조 논란 법원 “레시피 표절 아냐”
- '꼭두새벽'부터 공무원 깨운 까닭은?
- '개 짖는 소리 시끄럽다'… 농약 탄 음식 이웃집 개들 먹인 60대 송치
- 강릉 미숙아 세쌍둥이 탄생 97일만에 '무사 퇴원' 눈길
- 1800억 상당 코카인 밀반입… 강원도서 가공한 일당 검거
- 요즘 잘나가는 '영월쌀집' 유 사장네 아들 삼형제
- “손흥민이 강남 클럽서 3000만원 결제” 루머 유포한 직원들 고소 당해
- 서울 한 판매점서 로또 1등 5장 나와…동일인이면 77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