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은 강릉역 고향뜨락서…"우수 농·특산물 한가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강릉시는 최근 강릉역에 설치한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강릉의 우수 농·특산물이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7월 강릉농촌가공농장연구회에서는 강릉역에 로컬푸드 직매장 고향뜨락을 개점해 바캉스특수에 이어 추석특수도 기대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강릉시와 함께 강릉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캠페인을 펼쳐 기부자들에게 강릉의 농·특산물을 선물로 보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릉=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강릉시는 최근 강릉역에 설치한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강릉의 우수 농·특산물이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7월 강릉농촌가공농장연구회에서는 강릉역에 로컬푸드 직매장 고향뜨락을 개점해 바캉스특수에 이어 추석특수도 기대하고 있다.
고향뜨락 강릉역점은 10개 농가에서 생산된 버섯, 한과, 꿀, 사과, 딸기잼, 꽃차, 도라지정과, 발사믹 식초 등 35품목이 입점해 있다.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강릉시와 함께 강릉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캠페인을 펼쳐 기부자들에게 강릉의 농·특산물을 선물로 보내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대관령송암버섯의 표고버섯은 최근 100만 유튜버 풍자가 강릉 3대 맛집으로 다녀간 버드나무 브루어리에서 시그니처 메뉴로 각광받고 있는 버섯피자의 토핑으로 사용되면서 먹방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무진장의 한과는 100년 전통의 역사를 품고 있는 사천한과마을에서 전통의 맛을 계승하고 있다.
이 업체는 6차 산업의 성공적인 모델로 성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은 물론 중국 국영방송 CCTV가 이 업체에서 생방송 10시 뉴스로 한국 명절 음식 한과를 10억 안방에 소개했다.
도라지정과를 생산하는 미담은 2022년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대통령상,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제22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지역 특별상을 수상했다.
앞서 지난 2019년 제11회 강릉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는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청정한 강릉의 산과 들에서 재배된 농산물로 만든 우리 지역의 농산 가공품인 만큼 관광객들로부터 큰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다”면서 “곧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에도 강릉의 농·특산물로 준비한 선물세트를 많이 애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