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홍준 대표의 ‘촉’, 또 통했다! 피프티피프티 ‘스태리 나이트’ 아마존 뮤직도 강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의 '촉'이 또 통했다.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는 지난해 '큐피드'의 성공 후 '스포츠서울'과 인터뷰에서 "성공비결을 묻는 이들에게 미국 '빌보드 핫100'을 하루 3번씩 들으라고 권하고 있다. 나는 지금까지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핫100'을 3번씩 들으며 최신 팝 유행 경향을 꿰차고 있다. 요즘은 3분이 넘지 않는 이지 리스닝 계열의 팝이 트렌드다. '큐피드' 역시 엔딩을 칼같이 끝냈다"는 비결을 공개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조은별 기자]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의 ‘촉’이 또 통했다.
지난해 ‘큐피드’로 ‘중소돌’의 신화를 쓴 걸그룹 피프티피프티가 다시 한 번 ‘대박 신화’에 도전한다. 이들이 지난 달 30일 선공개한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는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만에 1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최상단을 장식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차에 접어든 4일, 누적조회수 800만을 웃돌아 이번주 내에 1000만 조회수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아마존 뮤직 ‘믹스테이프 아시아’ 커버와 동시에 플레이리스트 100곡중 1번 트랙에 이름을 올렸다. 아마존 뮤직의 플레이리스트는 사용자가 원하는 노래들을 한 곳에 모아 나만의 음악 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는 지난해 ‘큐피드’의 성공 후 ‘스포츠서울’과 인터뷰에서 “성공비결을 묻는 이들에게 미국 ‘빌보드 핫100’을 하루 3번씩 들으라고 권하고 있다. 나는 지금까지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핫100’을 3번씩 들으며 최신 팝 유행 경향을 꿰차고 있다. 요즘은 3분이 넘지 않는 이지 리스닝 계열의 팝이 트렌드다. ‘큐피드’ 역시 엔딩을 칼같이 끝냈다”는 비결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스태리 나이트’의 인기 조짐 역시 전 대표의 ‘촉’과 ‘감’이 통한 것으로 분석된다.
피프피피프티는 ‘큐피드’의 성공 이후 멤버 4명이 소속사를 상대로 전속계약 분쟁을 일으켜 갈등을 빚었고 키나만 홀로 팀에 복귀했다.
이후 소속사 어트랙트는 기존 멤버 키나에 더해 신규 멤버 문샤넬, 예원, 하나, 아테나 4인을 영입하고 5인조로 팀을 재정비했다. mulga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솔비 “탁재훈, 오빠가 나를 좋아한 듯” (돌싱포맨)
- “건보료 미납액만 3천만”…세금체납+건보료 미납 DJ DOC 정재용, “저작권 통장까지 압류”
- 자우림 김윤아, 뇌 신경마비 투병 중 “활력 희미해”
- 한소희, 뽀얀 도자기 피부 드러낸 비키니에도 타투는 못 잃어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 후 안타까운 소식 전했다…“병은 없다”
- ‘월클은 다르네’ BTS 제이홉, 220억 현금으로 내고 용산 아파트 매입
- “감놔라 배놔라” 뉴진스 팬덤 버니즈의 월권 “민희진 임기 보장하라”
- “폭력 전남편이 아들 앞길 막아” 폭로 후…김수찬, 母 신변보호 요청
- ‘용준형과 결혼’ 현아 “웨딩화보 공개 후 루머 심각”…강경 대응 예고
- 시청률 2% KBS 수목극, 이제 막 나가네~새 드라마 제목이 ‘개소리’?, 이순재가 갑질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