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검색 고도화 꾀한다...美 스타트업과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017670)이 미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와의 협력을 통해 자체 서비스 '에이닷' 고도화를 추진합니다.
퍼플렉시티는 SK텔레콤과 상호 투자와 공동 마케팅, A.(에이닷)과 글로벌향 'AI 에이전트'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검색 AI 기능이 현대인의 시간을 절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퍼플렉시티와의 기술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AI 검색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017670)이 미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와의 협력을 통해 자체 서비스 ‘에이닷’ 고도화를 추진합니다.
SK텔레콤은 오늘(4일) 서울 중구 SKT타워 수펙스홀에서 퍼플렉시티 아라빈드 스리니바스 최고경영자(CEO)와 공동으로 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퍼플렉시티는 SK텔레콤과 상호 투자와 공동 마케팅, A.(에이닷)과 글로벌향 ‘AI 에이전트’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검색 AI 기능이 현대인의 시간을 절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퍼플렉시티와의 기술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AI 검색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지은 (eze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참에 군대나"…의대생 군의관 아닌 사병 입대 선택한 이유
- 선풍기 켜놓고 외출 3분 뒤 불이 ‘활활’…CCTV 속 급박한 순간
- 시속 140km로 달려 앞차 세운 경차…사고 막았지만 '보험 거절'
- 문재인 전 대통령 딸 "가족 건드리다니...더이상 못 참아"
- 수원 건물서 불…30대 손자 할머니 안고 지붕 위로 뛰어내려
- '스턴건 제자' 고석현, UFC 계약 따냈다...언더독 평가 뒤집고 DWCS 판정승
- 홍콩 향하는 태풍 '야기'…훨씬 더 센 '가을 태풍' 한반도 올까
- 룸카페서 10대 학생과 성관계한 남성…“7만원 준 것? 간식 값”
- '절대강자의 추락' 인텔, 다우지수 탈락 위기…"더 이상 자격 없어"
- “장검에 찔린 딸, 손녀 걱정만”…장인 앞서 무참히 살해 [그해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