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공약 이행률 91.2% 순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의 공약이 91.2%의 높은 이행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익산시는 4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헌율 시장 주재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시는 공약사업이 적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추진 상황을 분기마다 점검해 익산시청 누리집에 공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약사업 91건 중 17건 완료, 66건 정상 추진…순조롭게 이행 중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의 공약이 91.2%의 높은 이행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익산시는 4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헌율 시장 주재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정 시장은 부진 사업, 대규모 예산 소요 사업 등 13개 부서의 17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을 꼼꼼하게 확인했다.
특히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공약의 조기 이행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 민선8기 공약사업은 7대 분야에서 총 91건으로, 올해 상반기 기준 완료 17건(18.7%),정상 추진66건(72.5%), 일부 추진 사업8건(8.8%)으로 전체 공약 중91.2%를 완료 또는 정상 추진했다.
시는 공약사업이 적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추진 상황을 분기마다 점검해 익산시청 누리집에 공개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 공약이행현황 점검을 위한 시민배심원제를 운영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공약에 대한 투명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사업추진 과정을 다시 한번 점검해 행정의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며 "속도감 있는 공약 이행을 위해 시기별로 추진 절차가 누락되지 않도록 꼼꼼히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익산시는 지난 5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4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를 획득했다. 4년 연속 최고등급(SA)을 달성하며 시민과의 약속을 신속 정확하게 이행하는 최우수 자치단체로 인정받았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찰, 문 전 대통령 부부 정조준…다가오는 '폭풍전야'
- 尹-韓, 의대 증원 인식차…평행선 달리는 당정 간 의정갈등
- 정당 지지도 '상승세' 민주당…이재명 효과? 尹·韓 갈등 반사 이익?
- '계엄령 준비설' 파장…증거 안 내놓는 민주당 "의심할만 해"
- [플랫폼 진입장벽③] "시청자만? 업계도!"…'지리지널'에 아쉬움 토로
- '가전 1등' LG전자, 안마의자는 쉽지 않네
- 기업형 임대주택 카드 꺼내든 尹정부…실효성 거두려면?
- "김건희 오빠 동창인 줄 최근 알아"…'尹 충성 맹세'에 "모욕적"(종합)
- 이재명, 주 5일 재판?…민주 "군부독재 '가택연금'이은 법정연금"
- 8·8부동산대책 후속 '재건축·재개발 촉진 특례법'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