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중학교 교육과정’ 준비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4일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과 관련한 편성·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질의응답(Q&A) 자료를 개발, 일선 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해당 자료는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의 △총론 △교육과정 편성·운영 △교육과정 주요 내용 △부록 등으로 구성되는 등 새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 현장의 맞춤형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이 구체적으로 수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4일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과 관련한 편성·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질의응답(Q&A) 자료를 개발, 일선 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해당 자료는 교사의 교육과정 설계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2025 신입생의 교육과정’ 편제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해당 자료는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의 △총론 △교육과정 편성·운영 △교육과정 주요 내용 △부록 등으로 구성되는 등 새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 현장의 맞춤형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이 구체적으로 수록됐다.
특히 교육과정 주요 내용을 △학교자율시간 △진로연계교육 △자유학기 △학교스포츠클럽 △창의적 체험활동 등 5가지로 구분해 각 주제별로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질의응답 형태로 상세히 제공했다.
도교육청은 또 △경기도교육청 교육과정 및 평가 지원 자료 △2022 개정 교과별 교육과정 운영 도움 자료 등 2024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도움 자료 모음(웹진)도 배포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보급된 자료들이 교육과정 설계에 대한 교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나아가 교육과정 간 연계로 분절적이 아닌 통합적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바른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든 학생의 학력 향상을 이끌기 위해 앞으로도 학교 현장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과정 자료 개발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野 교섭단체 연설에 "기승전 대통령탓"
- 윤건영 "문다혜 제주도 별장? 공유숙박업 사업장"
- 국회부의장 출신 정진석 "대통령께 국회 가라고 할 자신 없다"
- 젤렌스키, 러시아 영토 침공했지만 공세 강화한 러에 자국서 위기
- '의료 대란' 눈감은 정부 "응급실 뺑뺑이 현장은 부분적 사례"
- [단독] 윤석열 대통령 해외 순방 예산은 회당 50억원?
- 김문수 "일제 때는 野의원 할아버지도 일본 호적"
- 박찬대 "尹, 불행한 전철 밟게 될 것"
- '성범죄 가해 변호' 안창호 "피고인 인권" 언급에 野 "성범죄 확산에 기여" 맹폭
- 텔레그램, 한국 디지털 성범죄물 25건 삭제…방심위에 소통 이메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