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에서 특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해 '함께 만드는 돌봄특례시, 수원'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4일 수원특례시에 따르면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이재준 시장은 지난 3일 평창 휘닉스파크 포레스트홀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 적절한 복지자원을 발굴·연계하고, 지속해서 보살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올해 상반기에 위기 이웃 6만2천663건을 발굴해 희망을 선물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해 ‘함께 만드는 돌봄특례시, 수원’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4일 수원특례시에 따르면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이재준 시장은 지난 3일 평창 휘닉스파크 포레스트홀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 적절한 복지자원을 발굴·연계하고, 지속해서 보살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올해 상반기에 위기 이웃 6만2천663건을 발굴해 희망을 선물했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7월 마을형 통합돌봄 체계인 ‘수원새빛돌봄’을 시작했는데, 서비스를 받은 시민들의 만족도가 90%에 이른다”며 “새빛돌봄사업에서 큰 역할을 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종성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우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고 있다는 것에 자긍심을 느낀다”며 “지역 주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 수원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은 지난 3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평창군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30여명이 참석했다.
오민주 기자 democracy555@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 강화서 군 간부 사칭해 해장국 50그릇 주문 뒤 잠적…경찰 추적
- “성인 방송에 사생활 폭로” 협박한 전직 군인 2심도 징역 3년
- 경기도의회, 29대 사무처장 채용 절차 착수…27일부터 원서접수
- ‘차기 대권 주자 적합도’…이재명 46.9% vs 한동훈 17.0% [조원씨앤아이]
- 인천시교육청, 이번 수능에서 부정행위 7건 적발
- [속보] 윤 대통령 지지율 20%…5주만에 첫 반등 [갤럽]
- 날씨 쌀쌀해지니 난방 관련 화재 잇따라…불불불
- 한국 축구, 북중미월드컵 亞 3차 예선서 파죽의 4연승
- 도로로 내몰린 '폐지 줍는 노인들'...보도는 불법, 차도서 ‘아슬아슬’ [현장, 그곳&]
- 캠핑족 노리는 '침묵의 살인자'…가스 중독 사고, 경각심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