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구, WBSC 랭킹 두 계단 하락한 6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남자 야구의 세계랭킹이 두 계단 하락했다.
한국은 4일(한국시간)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발표한 남자 야구 세계랭킹에서 지난달보다 두 계단 하락한 6위에 자리했다.
한국은 2019년 프리미어리그12 준우승이 이번 달 세계랭킹 산정에서 제외되며 순위가 하락했다.
WBSC는 이달 중순까지 중국에서 열리는 23세 이하 야구월드컵을 마친 뒤 다음 세계랭킹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남자 야구의 세계랭킹이 두 계단 하락했다.
한국은 4일(한국시간)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발표한 남자 야구 세계랭킹에서 지난달보다 두 계단 하락한 6위에 자리했다. WBSC는 최근 4년간 국제대회 성적을 바탕으로 산정한다. 한국은 2019년 프리미어리그12 준우승이 이번 달 세계랭킹 산정에서 제외되며 순위가 하락했다.
일본과 멕시코가 1, 2위를 지킨 가운데 대만이 3위로 올라섰다. 미국이 3위에서 4위로 한 계단 하락했다. 6위였던 베네수엘라도 한 계단 상승해 한국보다 앞섰다.
WBSC는 전 세계 80개국을 대상으로 세계랭킹을 매긴다. WBSC가 주관하는 국제대회의 시드 배정과 조 편성 등에 활용된다. WBSC는 이달 중순까지 중국에서 열리는 23세 이하 야구월드컵을 마친 뒤 다음 세계랭킹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해원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명 정성호 “충암파 계엄령? 그냥 하는 얘기…제보는 상상력”
- “호텔서 전갈에 중요 부위 쏘여 성기능 저하”… 남성 소송 제기
- “군 복무할 때 남편 만나”…군필, 미인대회 결승 진출한 트랜스젠더 여성
- 쇼핑몰서 투신 여고생, 32살 여성 덮쳐 둘 다 사망…열도 비극
- ‘미국판 이재명 형제’?…민주당 부통령 후보 형 “동생, 미래 맡길 인물 아냐” 논란
- 대형마트서 ‘내 짝 찾기’ 열풍…어떻길래
- 김문수 “일제강점기 선조 국적 일본” 발언에 野 “日 국적하시라”
- 두발 단속한다며 학생 66명 머리 ‘빵구’낸 교사…어디 학교인가 봤더니
- 45년 만에 물 밖으로 드러난 마을 …그리스에 무슨 일이
- 문다혜 “이쯤 가면 막하자는 거죠… 더이상 안참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