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신랑 조세호 듣고 있나?…‘굿파트너’ 최유나 작가가 전한 더 독한 이혼 이야기 (유퀴즈)

함상범 2024. 9. 4. 14: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혼전문변호사에서 작가가 됐다.

SBS '굿파트너'를 집필한 최유나 작가다.

이혼전문변호사로 등장해 변호사만이 아는 입이 떡벌어질만한 사연을 들고 와 화제를 모았던 그가 작가로서 삶의 방향을 전환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날 방송에선 이혼 전문 변호사 최유나 작가가 말하는 시대 상황에 따라 바뀌는 이혼 트렌드와 행복한 부부가 되는 법, 또한 드라마를 통해 꼭 하고 싶었던 이야기가 무엇인지도 알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굿파트너’ 스틸컷. 사진 | SBS


[스포츠서울 | 함상범 기자] 이혼전문변호사에서 작가가 됐다. SBS ‘굿파트너’를 집필한 최유나 작가다. 이혼전문변호사로 등장해 변호사만이 아는 입이 떡벌어질만한 사연을 들고 와 화제를 모았던 그가 작가로서 삶의 방향을 전환한 이야기를 전한다. 4년 만에 돌아온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다.

최 작가는 4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60회에 출연한다. 최 작가는 6년의 고생 끝에 세상에 나온 ‘굿파트너’의 신드롬급 인기 소감을 전했다.

최근 녹화에서 최 작가는 “국내에 나와 있는 모든 댓글은 다 봤다”라며 대중의 반응을 자세히 살펴보고 있다고 했다. 이어 드라마보다 더 독한 충격 실화를 작품에 어떻게 녹였는지 알리면서 결혼을 앞둔 조세호를 위한 조언도 전했다고 했다.

‘유퀴즈’ 스틸컷. 사진 | tvN


이날 방송에선 이혼 전문 변호사 최유나 작가가 말하는 시대 상황에 따라 바뀌는 이혼 트렌드와 행복한 부부가 되는 법, 또한 드라마를 통해 꼭 하고 싶었던 이야기가 무엇인지도 알린다. 특히 불륜을 저지르고도 “사랑이었다”고 말하는 내연남녀의 뻔뻔함과 양육을 피하기 위해 싸우는 부모들, 돈을 안 주기 위해 지난한 법정 싸움을 이어가는 사람들 등 더 맵고 잔인한 현실 속으로 끌고 갈 예정이다.

최 작가가 집필한 ‘굿파트너’는 장나라와 남지현의 워맨스가 빛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5%(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이상 시청률을 넘기면서 매회 회제를 모으고 있다. 극도로 이성적인 차은경(장나라 분)과 타인의 삶에 지나치게 오지랖을 떠는 감성파 한유리(남지현 분)가 한 팀에서 일하면서 사람과 세상을 폭 넓게 이해하는 과정이 그려진다. 이혼을 가까운 거리에서 경험한 변호사의 시선과 시청자가 쉽게 예상할 수 없는 이혼 남녀의 삶을 세밀하게 짚어내는 등 대중의 시선을 끌어당기고 있다.

장나라 남지현 뿐 아니라 지승현, 한재이, 피오를 비롯해 에피소드마다 등장하는 배우들도 꾸준히 화제에 오르며 신드롬급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intellybeast@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