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반도체, 반도체 후공정 장비 신제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반도체는 4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막한 '2024 세미콘 타이완'에 참석해 '7세대 뉴 마이크로 쏘 & 비전 플레이스먼트 6.0 그리핀'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마이크로 쏘 & 비전 플레이스먼트는 반도체 패키지를 절단, 세척, 건조, 검사, 선별, 적재하는 후공정 장비다.
한미반도체는 1998년 1세대 모델을 출시했고, 2004년부터 관련 분야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미반도체는 4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막한 '2024 세미콘 타이완'에 참석해 '7세대 뉴 마이크로 쏘 & 비전 플레이스먼트 6.0 그리핀'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마이크로 쏘 & 비전 플레이스먼트는 반도체 패키지를 절단, 세척, 건조, 검사, 선별, 적재하는 후공정 장비다. 한미반도체는 1998년 1세대 모델을 출시했고, 2004년부터 관련 분야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다.
회사는 6세대 제품 출시 이후 약 7년간의 연구 끝에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적용된 특허만 총 270건에 달한다고 소개했다.
한미반도체 관계자는 “전 모델에 비해 생산성과 정밀도 향상은 물론이고, 사용자 편의와 장비 무인 자동화 기술인 '블레이드 체인지 마스터'와 '오토 키트 체인지', 그리고 '완전 자율 장비 셋업'이 새롭게 추가되며 장비 운용에 따른 관리 비용과 부담을 절감했다”고 강조했다.
박진형 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팡, 인구감소 지역에 3조 투입 1만명 직고용
- 엔비디아에 반독점 위반 조사 소환장…주가 9%대 급락
- 한덕수 “환자 곁 떠난 전공의가 먼저 잘못…2000명 증원 고집 않겠다”
- 하나카드, '연봉 1억원' 이상 고객 프리미엄 카드 내놓는다
- 김갑래 자본시장 연구원 “비트코인 ETF, 2단계 입법 통해 국내 도입 기대”
- 아너 '얇기', 화웨이 '폼팩터'…'카피캣' 中 스마트폰 반전
- '운전 습관따라 보험료 차등'...삼성화재, 고고F&D와 이륜차 전용보험 개발
- 日, 입국 사전 심사 내년 도입 검토… “한국 공항서 미리 심사”
- 韓 웹툰, 만화강국 日서 국외전
- 제타큐브, '파일코인 서울' 참가…“나노데이터센터로 투자·운영비용 낮추고, 회수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