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경남 자원봉사증 발급, 다양한 혜택 제공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경상남도 자원봉사증'을 발급한다.
신청 자격은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한 자원봉사자 중 봉사활동 시간이 200시간 이상인 우수봉사자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봉사증은 김해시에 있는 공공시설과 할인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5%에서 최대 7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경상남도 자원봉사증’을 발급한다.
신청 자격은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한 자원봉사자 중 봉사활동 시간이 200시간 이상인 우수봉사자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신규 발급 후 1년에 50시간 이상 3회 갱신 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봉사증은 김해시에 있는 공공시설과 할인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5%에서 최대 7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8월 말 기준 6500건의 봉사증이 발급됐으며 할인가맹점은 217곳으로 공공주차장, 병원, 음식점, 카페, 미용실, 부동산 등 업종도 다양하다.
◇문화도시센터 문화로 사회연대 사업 업무협약
김해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영준)는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여미진),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희년),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신진규),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이은주), 김해청년센터다옴(센터장 박해성), 수로문학회(회장 김경희)와 ‘2024 문화로 사회연대’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문화로 사회연대 사업은 문화를 통해 지역 내 외로움과 사회적 고립감을 느끼는 주민들을 발굴하고 치유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 공모를 통해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이 경남 거점센터로 선정되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문화로 사회연대 사업의 성공적인 진행 ▲지역 내 외로움과 사회적 고립감을 느끼는 지역 주민 발굴과 치유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지속가능한 사업 기반 마련 ▲각 기관별 노하우와 정보 공유 및 홍보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