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혁신의 중심, 유망중소기업] ㈜유씨웨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실시간 메시징 설루션을 기반으로 최신 기술 축적 및 보급에 선두 주자가 되겠습니다."
㈜유씨웨어의 주력서비스는 '기업용 실시간 소통 및 협업 UC 메신저'와 '클라우드 SaaS'(소프트웨어 기반 서비스) 서비스로 국내 B2B 업무용 메신저 설루션 업체 중 유일하게 구축형 설루션과 클라우드 서비스 두 가지 방식 모두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메시징 설루션을 기반으로 최신 기술 축적 및 보급에 선두 주자가 되겠습니다.”
㈜유씨웨어는 실시간 소통 및 협업 플랫폼으로서 소통(메신저, 화상회의, 통화, 원격제어), 업무 협업(할 일, 프로젝트, 일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07년 창립 이래 국내외 1천개의 금융, 정부 및 공공기관, 기업 및 교육 분야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0년대 초반, 기업에서 실시간 소통 및 협업 수단으로서 업무용 메신저 서비스가 확대됐고 ㈜유씨웨어의 창립 기반이 됐다. 이후 2010년부터 카카오톡과 같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까지 소통 도구가 증가했고 지난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보안이 강화된 원격소통, 협업 소프트웨어(SW) 도구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어 이러한 소통 도구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유씨웨어의 주력서비스는 ‘기업용 실시간 소통 및 협업 UC 메신저’와 ‘클라우드 SaaS’(소프트웨어 기반 서비스) 서비스로 국내 B2B 업무용 메신저 설루션 업체 중 유일하게 구축형 설루션과 클라우드 서비스 두 가지 방식 모두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해외에 SW를 수출하는 유일한 회사다.
㈜유씨웨어는 실시간 대용량 분산 메시징 처리, IPT UC 미들웨어(인터넷 전화 소프트웨어), WebRTC(데이터를 브라우저끼리 주고받을 수 있는 기술) 기반 화상회의 및 클라우드 SaaS 기반 등 핵심 원천기술을 자체 개발 및 보유하고 있고 별도의 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연평균 매출액의 30% 이상을 R&D에 투자하고 있다.
또 글로벌 브랜드 확보를 위해 현재 UCWORKS 상표를 5개국(한국, 미국, 중국, 일본, 인도)에 상표 등록을 완료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모든 제품 및 서비스 글로벌 환경에 맞춰 개발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유씨웨어는 국내외 1천개의 금융, 정부 및 공공기관, 기업, 교육 분야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지난 2022년부터 하이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및 해외 사업장에 보안이 한층 강화된 업무용 메신저의 공급을 확대 중이다. 또 일본 시장에서 오는 10월부터 클라우드 SaaS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핵심기술 R&D 투자를 지속, UC&C 설루션 분야 기술경쟁력 확보를 이어 나가고 클라우드 SaaS 서비스를 일본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기반으로 UC&C 설루션 분야 국내 1위 및 SaaS 서비스 일본, 아시아 지역 시장점유율 10% 달성에 노력하고 있다. 또 2027년까지 국내 200억원, 해외 100억원 수출 달성 및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욱이 지난 2020년 12월 ㈜유씨웨어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돼 서비스 제공의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박인구 ㈜유씨웨어 대표는 “자체 개발 및 보유한 실시간 대용량 분산 메시징 처리, IPT UC 미들웨어, WebRTC 기반 화상회의 및 클라우드 SaaS 기반 등 핵심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의 확대에 도전하고 있다”며 “앞으로 랜드마크 레퍼런스 확보뿐 아니라 공공기관, 교육기관까지 SaaS 전환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진 기자 twogenie@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무대리 검사 퇴정’ 재판장 기피 신청, 성남지원 형사3부 심리
- 한국, ‘숙적’ 日에 통한의 역전패…4강행 ‘가물가물’
- 민주당 경기도당 "이재명 판결, 사법살인"
- 이재명 대표,1심 선고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포토뉴스]
- 인천 흥국생명, 道公 잡고 개막 7연승 ‘무패가도’
- 법원, 야탑역 흉기난동글 작성한 커뮤니티 직원 구속영장 ‘기각’
- 한동훈 ‘하루 5개 SNS 논평’…뉴스 크리에이터 노렸나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한다…"주주가치 제고"
- 안양 정관장, 고졸 ‘최대어’ 박정웅 1순위 지명
- ‘최초 의혹 제기’ 김은혜, 이재명 집유에 “거짓은 진실 이길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