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산업부 “한수원 수출사업본부의 오송 이전 사실 아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이하 '한수원')가 수출사업본부를 경주 본사에서 세종시 인근 청주시 오송읍으로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한수원의 본사는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처분시설 유치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17조 및 공공기관 지방 이전 정책에 따라 2016년 경주시로 이전하였으며, 정부는 이러한 방침을 재검토하거나 변경한 바 없습니다.
따라서, 한수원 본사의 일부를 여타 지역으로 이전한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 내용]
한국수력원자력주식회사(이하 ‘한수원’)가 수출사업본부를 경주 본사에서 세종시 인근 청주시 오송읍으로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산업부 설명]
한수원의 본사는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처분시설 유치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17조 및 공공기관 지방 이전 정책에 따라 2016년 경주시로 이전하였으며, 정부는 이러한 방침을 재검토하거나 변경한 바 없습니다.
따라서, 한수원 본사의 일부를 여타 지역으로 이전한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 원전산업정책국 원전산업정책과(044-203-5325)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딥페이크 영상물 퍼뜨리는 것도 처벌 대상입니다.
- 농진청 “우루과이는 기술협력 요청으로 방문, LMO 규제를 피해 간 것 아냐”
- 농식품부 “농산물 검역협상은 국내법·국제기준에 따라 과학적 증거에 기반하여 진행”
- 복지부 “진료지원간호사 제도화 방안 아직 결정된 바 없음”
- 산업부 “한수원 수출사업본부의 오송 이전 사실 아냐”
- 금융위 “부동산 PF 제도개선 방안,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 없어”
- 산업부 “대한석탄공사 통폐합 보도 내용 사실 아냐”
- 농식품부 “배추·무 9월 들어 공급 증가로 가격 하락세 전환”
- 복지부 “노인일자리 선발 역량 평가지표 강화”
- 카드사 별 할인 혜택으로 알뜰 장보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