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깨끗한 수돗물"…속초시 '전국 최초' 정수장 침전지 덮개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속초시가 시민에게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속초정수장에 '전국 최초'로 침전지 덮개를 설치했다.
이에 속초시는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총사업비 28억 원을 투입해 침전지 덮개 공사에 착수한 바 있다.
속초시는 이번 공사를 통해 전국적으로 가장 깨끗한 원수 중 하나로 주목받는 '설악산 맑은 원수'를 시민에게 더욱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시민에게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속초정수장에 '전국 최초'로 침전지 덮개를 설치했다.
속초시는 4일 속초정수장에서 지역주민과 관계기관, 사회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친전지 덮개 설치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현재 국내 지자체에서 운영 중인 정수장 침전지는 대부분 개방된 형태로 운영되고 있어 정수장 인근의 소형생물이나 이물질 등의 유입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속초시는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총사업비 28억 원을 투입해 침전지 덮개 공사에 착수한 바 있다.
1년 여 공사 끝에 '전국 최초'로 완성된 최신설비 적용 침전지 덮개는 속초정수장 침전지 660㎡를 완벽하게 덮는 PVF 막 구조물로 외부 소형생물, 이물질 등의 유입을 원천 차단할 수 있게 했다.
또 내부에는 38개의 환풍기와 7개의 에어커튼을 설치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원수를 침전하고 관리할 수 있다.
덮개로 활용한 PVF 소재는 우수한 내구성과 낮은 빛 투과율이 특징으로, 직사광선을 차단하여 침전지 표층 수온의 상승을 억제해 녹조 발생을 방지하는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속초시는 이번 공사를 통해 전국적으로 가장 깨끗한 원수 중 하나로 주목받는 '설악산 맑은 원수'를 시민에게 더욱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의 생활과 건강에 가장 중요한 수돗물을 더 안정적이고 깨끗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선제적인 시설개선을 진행해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군산 점집 30번 간 노상원 "女무속인이 '尹탄핵 당할 것' 점괘에 '그럴 일 없다'"
- 김부선 "이재명, 계엄 할 만큼 또라이 아니다…尹 욕도 아깝다"
- 음식 리뷰에 '중요 부위' 찍어 올린 남성…"떡볶이만도 못한 게, 고의겠죠?"
- 이준석 "대선 완주하겠다…지금이 정치 교체 시점"[팩트앤뷰]
- "신이 시킨 일"…노래 모임서 만난 20대女 감금·성착취 40대 음악강사
- '미스터션샤인' 이정현, 기아 생산직 채용 지원…결과는?
- '전신 타투 지운' 나나, 파격 속옷 패션으로 뽐낸 글래머 몸매
- 치매 걸린 건물주 시부 돌보는 며느리 "시누이가 CCTV 설치, 감시하냐"
- "31㎏ 빼니까 연예인이 연락, 콘돔 없이"…다이어트 보조제 이런 광고까지
- 박하선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치마 밑 찍는 불법 촬영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