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뮈렌:천년의 여정’ 5성 성흔 ‘셀레스티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비티는 지난 3일 서브컬처 RPG '뮈렌: 천년의 여정'에 신규 5성 성흔 '셀레스티나'를 출시했다.
이번 선보이는 '셀레스티나'는 무표정의 차가운 타입으로 차가운 외면을 지녔지만 전투에 임할 때는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몰입하는 특성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셀레스티나'는 5성급 성흔으로 하늘나라 칭호를 가졌으며 직급은 군주, 포지션은 공격형이다.
해당 기간 동안 픽업 소환 시 5성 성흔 '셀레스티나' 또는 4성 성흔 아넥스, 나피, 처칠을 얻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선보이는 ‘셀레스티나’는 무표정의 차가운 타입으로 차가운 외면을 지녔지만 전투에 임할 때는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몰입하는 특성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셀레스티나’는 5성급 성흔으로 하늘나라 칭호를 가졌으며 직급은 군주, 포지션은 공격형이다.
그라비티는 ‘셀레스티나’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4일 10시까지 ‘셀레스티나’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픽업 소환 시 5성 성흔 ‘셀레스티나’ 또는 4성 성흔 아넥스, 나피, 처칠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효과로 ‘셀레스티나’의 출현 확률이 상승한다.
5일 10시부터 25일 10시까지 은하 추적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0시마다 성흔 사라가 사라의 흔적에 관한 1가지의 단서를 제공한다.
◆ XPLA, 신규 프로젝트 ‘PLAY3’ 공개
컴투스홀딩스는 XPLA의 제네시스 컨트리뷰터로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웹3를 경험할 수 있는 PLAY3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PLAY3는 누구나 쉽게 탈중앙화 금융(DeF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재미요소를 부각시켰다.
이용자는 복잡한 절차나 사전 지식이 없더라도 PLAY3에서 NFT 발행, 스테이킹, 아이템 교환 등의 웹3 금융 활동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코인 씨앗을 땅에 심은 뒤 나무를 흔들어 수확하거나 밸리데이터 동상에 코인을 예치하고 이용자와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등 친숙한 게임 속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웹3 요소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XPLA 생태계의 주축인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게임 간 연결을 확산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생태계 구성원들은 PLAY3 광장에서 서로 교류하며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된 게임으로 이동해 플레이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올해 4분기 베타 테스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BTS 쿠킹온’ 도시 ‘파리’ 완벽 구현…‘바게트’ 등 대표 음식 만난다
신규 도시 ‘파리’에선 각종 관광 명소와 다양한 대표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파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에펠탑과 에투알 개선문을 비롯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센 강변, 게임속에서 타이니탄의 콘서트가 열리는 대형 경기장 ‘스타드 드 프랑스’ 등이 구현돼 있다.
‘바게트’, ‘에클레르’, ‘콩피드카나르’까지 3가지 레스토랑이 추가됐으며 각 60개씩 총 180개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미식으로 유명한 파리의 대표 음식인 닭을 포도주로 삶아낸 요리 ‘꼬꼬뱅’, 오리고기를 저온으로 가열된 기름에 숙성시켜 만드는 ‘콩피’, 달팽이 요리 ‘에스카르고’, 프랑스식 생선 요리인 ‘뫼니에르’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바게트, 크루아상, 팽 오 쇼콜라 같은 여러 빵을 비롯해 파르페, 마카롱, 크레이프 등 디저트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가 오는 오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도 10월 4일까지 ‘파리’의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포토카드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