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의 가족' 설경구 "네 배우 모이는 식사씬 너무 긴장하고 부담스러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일 오전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는 영화 '보통의 가족'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허진호 감독, 설경구, 장동건, 김희애, 수현이 참석해 영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 오전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는 영화 '보통의 가족'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허진호 감독, 설경구, 장동건, 김희애, 수현이 참석해 영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성이 지배하는 인간 '재환'이라고 캐릭터를 설명한 설경구는 "냉철하고 이성이 지배하는 사람, 물질적인 풍요가 가족을 보호한다 생각해서 살인범의 변호도 무죄추정의 원칙에 의해 변호하는 인물이다."라며 자신이 연기한 캐릭터를 설명했다.
설경구는 "평범히 살다가 어떤 상황이 주어지면서 그때부터 올바른 판단을 할지 이성을 지킬지 갈등한다"며 작품 속 캐릭터가 내내 고민하고 어떤 결론을 내릴지를 지켜보게 만든다며 작품을 설명했다.
설경구는 "네 명이 모이는 씬 찍을 때 긴장하고 가야해서 두려웠다. 필름으로 찍을 시절이었다면 한번에 못 찍을 정도로 긴 장면을 하루 안에 찍어야 했다. 네 배우가 긴장하면서 감정을 놓치지 않고 반복해야 했는데 짜릿하면서도 긴장하고 놓치지 않으려고 호흡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했다. 비록 피 터지고 뼈 부러지는 액션은 아니지만 구강액션의 강렬함이 있다."며 영화가 전세계적인 호평을 받는 이유를 설명했다.
"긴 한 씬은 중편짜리 연극 하나를 공연할 정도로 집중하고 몰입해야 했다"며 영화의 한 장면인 식사 장면만으로도 엄청난 에너지를 뿜어내는 작품이라며 설명하는 설경구였다.
설경구는 "허진호 감독은 자꾸 배우에게 질문을 던지는 감독이다. 어떻게 하자가 아니라 이건 어떨까 저건 어떨까라는 질문을 자꾸 던지신다. 툭툭 웃으면서 던져주는 것을 듣다보면 점차점차 설득이 되더라. 예전에 어떤 작품을 할 때 감독님 현장에 구경 갔었는데 그때 하도 버스에서 배우랑 이야기만 해서 결국 슛 들어가는 걸 못보고 돌아왔던 경험이 있다. 이제는 촬영 시간이 제한되어 있어서 그렇게는 못 하셨지만 참 많은 질문을 던지는 감독"이라며 허진호 감독의 작업 스타일을 이야기해 웃음을 안겼다.
설경구는 '더문' '보통의 가족' '돌풍' 순으로 김희애와 연기했다고 밝히며 "또 다른 결의 작품이 있다면 열일이 아니라 백일이라도 하겠다. 김희애의 연기가 무섭다"라며 김희애와의 작업을 만족스러워했다.
장동건과 형제를 연기한 것에 대해 설경구는 "부담스러웠다. 우리 둘이 닮았냐고 물어보기도 했다. 처음으로 형제를 연기했는데 제 머리 속에 장동건은 판타지같은 배우였는데 현실적인 연기를 해서 너무 즐거웠다. 깊은 사람이라는 걸 느꼈다."며 소감을 밝혔다.
설경구는 "10월 초 개봉한다. 우리의 이야기다. 이런 일이 일어나면 안되겠지만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도 있는 일이고 여러분께 질문을 던지는 이야기다. 보시고 많이 공감해 주시고 나라면 어떨까 생각도 해보시길 바란다. 큰 스크린에서 꼭 봐주시면 좋겠다."며 영화를 홍보했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 iMBC연예 고대현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보통의 가족' 설경구, 살인자의 변호도 마다 않는 욕망 가득 변호사로 변신
- 웰메이드 서스펜스로 개봉전부터 입소문 '보통의 가족' 포스터 공개
- 영화 배급사 마인드마크, 종합 미디어콘텐츠 기업으로 사업 확장 선언
- 수현 "설경구 덕분에 영화 캐스팅…멋진 '츤데레'" [소셜in]
- 허진호 감독 '보통의 가족'으로 제26회 우디네극동영화제 참석!
- '보통의 가족' 판타스포르토 & 몽스 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각본상 수상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