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오늘(4일) 도쿄돔 첫 입성

김종은 기자 2024. 9. 4. 12: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아이브(IVE)가 도쿄돔에 첫 입성한다.

아이브는 4일과 5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의 앵콜콘을 개최한다.

이번 도쿄돔 앵콜콘은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한 아이브 첫 번째 월드 투어 대장정을 종료하는 마지막 공연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브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걸그룹 아이브(IVE)가 도쿄돔에 첫 입성한다.

아이브는 4일과 5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의 앵콜콘을 개최한다. 이번 도쿄돔 앵콜콘은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한 아이브 첫 번째 월드 투어 대장정을 종료하는 마지막 공연이다.

첫 월드 투어의 마지막을 '가수들의 꿈의 무대'로 불리는 도쿄돔에서 장식하게 된 아이브는 알찬 구성의 세트리스트를 비롯해 화려한 무대 장치, 탄탄한 라이브 보컬, 역동적인 퍼포먼스, 최상의 밴드 사운드 등으로 일본 팬들의 마음을 단단히 매료할 예정이다.

아이브는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을 시작으로 약 11개월 동안 아시아, 미주, 유럽, 남미 등 19개국 27개 도시에서 총 37회 월드 투어 공연을 진행했다. 이들은 4세대 K-팝 걸그룹 최초로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구 : 올림픽 체조경기장)에 입성했고, 미주 투어 시작부터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미국 아레나를 점령했다. 유럽 공연에선 영국 런던 'THE O2'아레나로부터 기념패를 받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층층이 쌓아나갔다. 아이브는 월드 투어 매 공연마다 현지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만큼 이번 도쿄돔 앵콜콘에도 많은 이들의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 2022년 10월 일본어 싱글 앨범 '일레븐(ELEVEN)'을 발매하며 일본에서 정식 데뷔했다. 이들은 이 앨범으로 일본 레코드 협회가 선정한 '골드 디스크(Gold Disc)'에 이름을 올리며 현지 데뷔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첫 번째 일본 앨범 '웨이브(WAVE)'로 현지 주요 음원 사이트와 타워레코드 전점 종합 앨범 차트 정상을 석권해 ‘글로벌 대세’로서 막강한 존재감을 자랑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