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화 ‘정년이’ 합류, 여성 국극단 단장 된다[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미화가 '정년이'에 합류한다.
9월 4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배우 우미화가 tvN 새 토일드라마 '정년이'(연출 정지인/극본 최효비) 출연을 확정지었다.
앞서 우미화는 영화 '서울의 봄'에서 국방장관(김의성 분) 아내 역할로 뛰어난 연기를 펼치며 천만 배우에 등극, 오랜 무명 생활에 종지부를 찍었다.
우미화는 연기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 그리고 탁월한 작품 해석력으로 캐릭터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표현할 줄 아는 배우로 알려져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우미화가 ‘정년이’에 합류한다.
9월 4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배우 우미화가 tvN 새 토일드라마 '정년이'(연출 정지인/극본 최효비) 출연을 확정지었다.
'정년이'는 1950년대 한국전쟁 직후, 가난했지만 낭만이 있던 시대! 최고의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소리 천재' 정년이를 둘러싼 경쟁과 연대, 그리고 찬란한 성장기를 그린다.
극 중 우미화가 맡은 ‘정남희’는 매란 국극단과 마찬가지로 여성 국극단인 ‘우리 소리 국악단’ 단장이다.
우미화는 “여성이 주체가 된 예술장르인 여성 국극은 여성의 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던 시대에 큰 인기를 끌었다. 시대를 초월했던 문화 다양성의 시초였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창극사에 한 획을 그었던 여성 국극인들의 이야기를 전한다는 생각에 무척 설렌다. 이전 작품에서 보여드리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우미화는 최근 tvN 드라마 ‘감사합니다’에서 봄햇살 같은 환한 미소를 지닌 이정하 어머니 안혜영 역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앞서 우미화는 영화 '서울의 봄'에서 국방장관(김의성 분) 아내 역할로 뛰어난 연기를 펼치며 천만 배우에 등극, 오랜 무명 생활에 종지부를 찍었다.
우미화는 연기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 그리고 탁월한 작품 해석력으로 캐릭터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표현할 줄 아는 배우로 알려져 있다. 또한 우미화 연기는 마치 작품 속 캐릭터를 현실에서 만난 듯 생생하게 그려내며 보는 이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다.
앞서 우미화는 JTBC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탁월한 음악적 재능과 춤 실력을 뽐내 화제를 모은 바 있어 이번 작품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정년이’는 오는 10월 12일 첫 방송된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파격 한소희, 핫한 비키니 자태‥허리+골반라인 따라 선명한 타투
- ‘강남♥’ 이상화, 근육 쫙 빠진 애플힙+잘록 허리‥이젠 모델 같네
- 전종서, 레깅스 시구 자신감 있었네 “엉덩이+허벅지 집중” 운동법 공개(짐종국)
- ‘한일 혼혈모델과 열애설’ 오상욱 “이상형? 키크고 멋있는 사람”(동상이몽2)
- “가수 아들, 14년 전 이혼한 전남편이 앞길 막아” 오열 (물어보살)[어제TV]
- 반성 없는 한소희母, 빚투에 도박장…★자식 앞길 먹칠 잔혹사ing[이슈와치]
- 성범죄자 유럽行 정준영 존재감 으뜸→국제적 망신★ 등극 “얘들아 조심해”[이슈와치]
- 태닝 여신 김희정, 레깅스→드레스 다 소화하는 탄탄 핫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