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들의 향연 '전도학교스포츠클럽축전' 7~8, 21일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포츠 꿈나무들의 향연인 "전도학교스포츠클럽축전"이 가을 제주를 달군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스포츠 참여와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제18회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배 전도학교스포츠클럽축전"을 오는 7~8, 21일 주말을 이용해 제주도내 일원 25개 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스포츠 꿈나무들의 향연인 “전도학교스포츠클럽축전”이 가을 제주를 달군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스포츠 참여와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제18회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배 전도학교스포츠클럽축전”을 오는 7~8, 21일 주말을 이용해 제주도내 일원 25개 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교육감배 전도학교스포츠클럽축전은 ‘우리의 땀이 우리의 꿈이 되는 순간!’을 주제로 학생들이 그동안 땀 흘리며 연습해 온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며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스포츠 문화의 장이다.
참가 규모로는 △초등학교 74교 ․ 161클럽 ․ 2076명 △중학교 41교․194클럽 ․ 2692명 △고등학교 30교 ․ 132클럽 ․ 1620명이다. 우승한 팀에게는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에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전도학교스포츠클럽 축전에서는 △농구 △배구 △배드민턴 △야구(연식) △족구 △축구 △치어리딩 △탁구 △티볼 △풋살 △플로어볼 △피구 △줄넘기 △넷볼 △킨볼 △육상(키즈런) △창작댄스 △스포츠스태킹 △프리테니스 등 19개의 다양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번 축전으로 학생들은 스포츠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응원하며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갖게 되며, 교육 공동체는 스포츠로 하나되어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감배 전도학교스포츠클럽축전은 학생들이 스포츠의 즐거움과 함께 다양한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다. 앞으로 이러한 행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며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에 수면제 먹이고 男 80명 넘게 초대해 성폭행…충격에 휩싸인 프랑스
- 머스크가 반한 그 모습…'사격' 김예지, 루이비통 파격 화보
- "21살 어린 여자랑 바람피워?"…화난 아내는 '맞바람'에 '폭행 사주'
- 뉴진스, '엄마' 민희진 대표 해임 후 첫 공식석상…프로페셔널 아이돌 [엔터포커싱]
- '뇌신경마비 투병' 김윤아, 병실 침대 누워…"아플 때 꾸는 꿈의 향연 중"
- "가수 아들 앞길 막는 폭력 전 남편"…김수찬 이야기였다
- 한소희 측, 모친 구속에 "어머니의 독단적인 일…참담한 심정"
- 女배구 이다영, 2024-25시즌 미국서…SD 모조 구단 공식 발표
- 선풍기 켜놓고 단 '3분' 외출했는데 불 '활활'…아찔했던 순간
- 78세 윤여정 "내가 멋있다고? 내 삶 모르고 하는 말" 솔직 고백